증권 >

[특징주] 파멥신, PMC-403 美FDA 희귀의약품 승인 삼성바이오와 위탁개발생산 계약 부각

관련종목▶

파멥신(208340)이 개발 중인 ‘PMC-403’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희귀의약품(ODD)으로 승인을 획득했다는 소식에 강세다.

FDA는 현지시각으로 21일 PMC-403을 전신모세혈관 누출 증후군(systemic capillary leak syndrome, SCLS)에 희귀의약품으로 지정했다.

PMC-403은 파멥신과 레고켐바이오가 지난 2021년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한 후보물질이다.

레고켐바이오가 보유한 다양한 항체-약물접합체(Antibody-drug conjugate, ADC) 후보물질과 고형암 등에서 병용투여 연구를 진행했다.

파멥신에 따르면 PMC-403은 혈관형성조절의 중요한 인자인 Tie2를 활성화, 비정상적인 신생혈관을 정상화시키는 항체다.


파멥신은 삼성바이오로직스와 CDMO 계약을 체결해 향후 질환성 신생혈관 치료제 PMC-403의 세포주 개발, 공정개발, 임상시료 생산 및 임상시험계획(IND) 제출 지원 PMC-403은 안지오포이에틴-1,2(Angiopoietin-1,2)단백질의 세포표면 수용체 Tie-2를 활성화하는 기전의 질환성 신생혈관 치료용 후보물질이다. 활성화된 Tie-2 수용체는 혈관 생성을 촉진시켜 혈관 벽에 구멍이 나거나 제대로 연결돼 있지 않은 비정상적인 혈관 기능을 정상화한다.이 같은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