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특징주] 가온미디어, 정부 ‘비대면 소아 진료’ 구축 지시..세계최초 AI 원격으료STB 개발 부각

정부가 비대면 의료 체계를 확립하는 등 24시간 소아의료 체계를 개선하겠다는 소식에 세계 최초로 IPTV에 AI를 결합 원격의료 Android STB 개발한 가온미디어(078890)가 강세다.

전날 윤석열 대통령은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 어린이병원을 방문해 “밤에 아이들이 이상하다 싶으면 비대면으로라도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4시간 소아 전문 상담센터 신설과 함께 24시간 영상 상담 시스템을 구축하라”고 주문했다.

이에 따라 보건복지부는 전날 소아의료체계 개선대책을 발표했다. 특히 중증·응급 상황에 소아 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지원하는 걸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한편 가온미디어는 세계 전역을 대상으로 AI 기반 OTT, 네트워크, XR 사업을 하는 통합 솔루션 기업이다.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기업 가온브로드밴드(주)와 XR 솔루션 및 로봇 통합 플랫폼 사업 등을 하는 케이퓨처테크(주)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다.가온미디어는 국내 유일 AI셋톱박스 제조 기업으로, KT의 ‘GIGA Genie’를 독점 공급하고 있어 이번 소식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