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테마로 특화된 경기도 남양주 '다산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2차' 아파트 단지의 놀이터. 이외에도 애버랜드 테마 조경은 구미 호반 산업단지, 군포 금강 펜테리움 단지 등에 적용됐다. 삼성물산 제공
[파이낸셜뉴스] 에버랜드 테마 조경이 적용된 아파트 단지들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 애버랜드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해당 아파트 조경 사진들이 SNS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에버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조경사업팀이 직접 시공한 아파트 단지 내 특화 놀이터 사진들이 공개된 이후 조회수와 댓글이 빠르게 늘고 있다. 22일 기준 사진 조회수는 17만뷰을 넘었고 좋아요 개수는 2700개이상 달렸다. 누리꾼들은 '대박! 여기가 어디예요?' '합성(사진) 아니고 실제예요?' 'CG인줄 알았는데 찐이었군요!' '와…해당 아파트 주민들은 엄청 좋겠어요'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단지 내 적용된 특화 놀이터는 판다월드, 로스트밸리 등 에버랜드에서 만날 수 있는 시설들이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자연농원 부지를 가꾸고, 테마파크 에버랜드를 조성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컨설팅부터 설계, 시공, 운영관리까지 종합적인 조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5년부터 에버랜드를 연상케 하는 특화 놀이터를 개발하고 제안해 구미 호반베르디움, 다산 금강 펜테리움 등 전국 81개 아파트단지 현장에 100여개 테마 놀이터를 준공했다.
2018년에는 '에버스케이프' 조경 전문 브랜드를 론칭했으며, 자연과 어우러지는 특색있는 주거공간 연출로 아파트 품질을 보증하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에버랜드 테마 특화 놀이터의 경우 지금까지 총 7종을 개발했다. 로스트밸리, 판다월드, 매직트리, 이솝빌리지, 몽키밸리 등 5종은 전국 현장에 적용 중이다. 사파리 월드, 캐리비안 베이 등 신규 테마는 올해 새롭게 시공 예정이다. 올해 준공예정인 인천 검암 로얄파크푸르지오가 첫 대상이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관계자는 "특별한 일상을 누릴 수 있는 아파트 주거단지 공간, 특히 놀이터에 대한 관심과 선호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차별화된 특화 조경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조경사업팀은 2022년 세계조경가협회에서 주관한 'IFLA AAPME 어워드'에서 '어워드 오브 엑설런스를 수상했다. 이어 국토교통부와 한국조경학회가 주최하는 '제12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도 문체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