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식료품 구매도 '거거익선' 바람

SSG닷컴, 알뜰족 겨냥한 대용량 장보기 기획전

[파이낸셜뉴스]
식료품 구매도 '거거익선' 바람
SSG닷컴 대용량 장보기 상품 특가 기획전 '박싱데이' 배너. SSG닷컴 제공.


유통업계에 클수록 좋은 '거거익선' 바람이 불고 있다. 고물가 속에 알뜰 소비자들이 대용량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어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은 이날부터 다음달 2일까지 일주일간 ‘박싱데이’ 기획전을 열고, 대용량 장보기 상품을 최대 4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선식품, 가공식품을 비롯한 대용량 장보기 상품 총 80여 종을 선보인다. 온라인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NE.O)’를 통해 전국 50% 인구가 밀집한 수도권을 중심으로 판매한다.

신선식품 대표 상품으로는 ‘한우 불고기(800g)’을 기존 상품(300g) 대비 100g당 가격 기준 4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3월3일 삼겹살 데이 수요를 고려해 ‘도드람 냉장 삼겹살 구이(1kg)’도 기존 상품(500g) 대비 35%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 샤인머스캣, 사과 등 과일과 수산, 건해산물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가공식품에서는 ‘파르키오니’의 올리브유 3입 상품을 1+1 구성으로 제안한다.
‘오뚜기’ 소스류와 ‘쥬시’ 과일즙도 1L 내외 대용량으로 준비했다. 파스타 면과 소스, 캠핑용 가방으로 이뤄진 ‘바릴라’ 캠핑 키트, 간편식 돼지고기 김치찌개 3종과 ‘스탠리’의 캠핑용 조리도구로 구성된 ‘CJ제일제당’ 기획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협력사와의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장보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며 “고물가 시대에 가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