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용 가방에 기존 제품 패키징
물갈이 염려에 프로바이오틱스
캠핑카 경품으로 내건 이디야
풀무원은 캠핑족을 겨냥해 ‘바릴라 파스타 캠핑백’을 한정 출시했다. 사진은 캠핑백. 풀무원 제공
이디야커피는 지난 16일 ‘뉴 아메리카노’ 출시 기념 대규모 경품 증정행사 1등 당첨자 10명을 사옥에 초청해 캠핑카 증정식을 개최했다. 증정식에는 문창기 회장(가운데)이 참석해 10명의 캠핑카 주인공들에게 직접 축하 인사와 함께 경품을 전달했다. 이디야커피 제공
바이오기업 쎌바이오텍은 본격 캠핑 시즌에 맞춰 유산균브랜드 ‘듀오락’ 기획전을 연다. ‘떠나요 캠핑, 챙겨요 장 건강’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기획전은 4월 10일까지 듀오락몰에서 진행된다. 듀오락 제공
[파이낸셜뉴스] 추운 겨울 움츠렸던 캠핑족이 기지개를 켜고 있다. 성큼 다가온 봄에 발맞춰 식품·유통업계는 '국민놀이'로 불리는 캠핑 맞춤형 신상품을 출시하고 캠핑카를 경품으로 내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코로나 유행시기 남녀노소 누구나 선호하는 대표 취미로 자리 잡았던 캠핑 열기가 엔데믹 국면에도 이어질지 업계 이목이 쏠린 가운데 캠핑족을 겨냥한 마케팅이 치열하다.
17일 한국무역통계원에 따르면 국내 연간 캠핑 이용자는 2017년 300만명 수준에서 2021년 700만명을 돌파했다. 2017년 4200대 수준이었던 신규 캠핑카 등록 건수는 2021년 8700대를 기록했다.
이렇듯 늘어나는 캠핑족을 겨냥해 풀무원은 '바릴라 파스타 캠핑백'을 한정 출시했다. 바릴라 캠핑백엔 △145년 역사의 바릴라 파스타면 2종(스파게티·링귀니) △토마토소스 3종(아라비아따·바실리코·나폴레타나) △시즈닝 보틀 4개 등이 담겼다. 토마토소스 특징은 지중해 태양을 받고 자란 이탈리아 토마토의 깊은 풍미다. 소금과 후추, 페페론치노, 오일 등을 담을 수 있는 시즈닝 보틀은 4가지 종류의 병으로 구성해 야외 캠핑 시 요리의 간편성을 더했다.
홍종현 풀무원식품 매니저는 "연인과 가족, 친구들과 캠핑을 즐기는 캠핑족이 늘어나는 가운데 야외에서도 맛있는 파스타로 색다른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바릴라 파스타면과 소스로 구성된 캠핑백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일부 캠핑족이 염려하는 '물갈이' 걱정을 덜어줄 상품도 있다. 바이오기업 쎌바이오텍은 캠핑 시즌에 맞춰 유산균브랜드 '듀오락' 기획전을 연다. '떠나요 캠핑, 챙겨요 장 건강'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기획전은 오는 4월 10일까지 듀오락몰에서 진행한다.
캠핑족을 겨냥해 △물 없이 씹어 먹을 수 있는 '듀오락 데일리 츄어블' △민감해진 장을 위한 '듀오락 스탑' △덴마크산 소화효소를 함유한 '듀오락 위청장쾌' 등으로 기획전을 꾸몄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야외 캠핑장에서는 오염된 음식이나 물속 유해균으로 인해 '물갈이 설사'에 노출될 위험이 높다"며 "프로바이오틱스는 이러한 유해균을 배출해 주므로 여행 출발 전 적어도 일주일 이상 미리 섭취해 건강한 장 환경을 구축할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는 최근 3200명을 대상으로 5억원 규모 프로모션을 개최했다. '행운의 1등' 10명에게는 레이 캠핑카 반디를 증정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16일 '뉴 아메리카노' 출시 기념 경품 증정 행사 1등 당첨자 10명을 사옥에 초청해 캠핑카 증정식을 개최했다. 증정식에는 문창기 회장이 참석해 10명의 캠핑카 주인공들에 직접 축하 인사와 함께 경품을 전달했다.
문창기 회장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