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품질의 제품생산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치 공고히 해
네오임플란트를 생산·판매하고 있는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강원도 원주 기업도시 내 신사옥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네오는 지난 2021년 3월 2일 기공식 이후 공사기간 약 1년 8개월을 거쳐 22년 11월 준공 허가를 받고,강원도 원주 기업도시에 약 1만 5천평의 대지 위, 약 5천평 공간 지상 4층 규모의 신사옥 준공을 완료했다.
네오 관계자는 "원주 신사옥 준공은 여러가지로 고무적인 상징성을 갖는다. 국내로는 수도권이 아닌 지역사회의 고용창출 및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해외로는 글로벌 시장확대에 대한 확신과 함께 생산시설이 확장되면서 수출량 증가에 따른 원활하고 안정적인 제품 공급이 가능해졌고 쾌적한 품질 검사실까지 갖춰 제품의 퀄리티와 생산성이 높아졌다"고 밝혔다.
현재 임직원들이 1차 이주를 완료했으며, 23년 상반기에 추가 이주를 진행하고 있다. 2024년부터는 생산시설을 본격적으로 가동할 계획으로 생산본부와 품질본부 인력을 대규모로 채용할 예정으로 지역사회의 고용창출 및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바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로 신사옥은 임직원들이 쾌적하게 근무할 수 있는 사무공간과 회의실이 마련돼있으며, 임직원들의 복지를 위한 옥상과 테라스 휴게공간, 구내식당, 사내 카페라운지, 오픈형 공공 공간 및 헬스장까지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사옥 외 공간은 조경과 휴게터, 산책로, 넓은 주차공간 등을 갖추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조경 환경과 어울리는 자연 친화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되었다.
본관 외에도 해외수출 확대에 따라 언제든 증축이 가능하도록 부지가 확보돼 있어 향후 별관 및 사옥 증축도 가능한 환경이다.
네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다 좋은 품질의 제품생산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치를 확고히 하면서 글로벌 시장을 겨낭한 제품개발을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현재 전 세계 70여개 이상의 국가에 수출 중인 네오는 국내시장을 포함해 점점 늘어가고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수요에 맞춰 생산과 수출을 늘려가면서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새로운 비전과 가치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며, 새로운 보철시스템인 YK Link System과 Magic i Temp를 론칭하면서 다시 한 번 치과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이 시간 핫클릭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