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제너시스BBQ 식목일 맞아 묘목심고, 식목활동 단체에 치킨 기부도

지난해에 이어 '탄소중립 나무심기’ 행사에 치킨 지원

제너시스BBQ 식목일 맞아 묘목심고, 식목활동 단체에 치킨 기부도
BBQ는 5일 경기 이천시 새마을중리동 남∙녀협의회가 식목일을 기념해 진행하는 '탄소중립실천 지구사랑 나무심기' 행사에 치킨 60마리를 기부했다. BBB 제공

제너시스BBQ 식목일 맞아 묘목심고, 식목활동 단체에 치킨 기부도
5일 BBQ 신입사원들이 치킨대학에서 식목일을 기념해 나무 묘목 50여그루를 심었다. BBQ 제공

[파이낸셜뉴스] BBQ치킨 프랜차이즈 운영사 제너시스BBQ 그룹이 식목일을 맞아 경기 이천 '치킨대학'에 나무를 심었다.

BBQ는 올해 신입사원들이 탄소중립 기여 활동의 일환으로 치킨대학 부지 일대에 대추나무, 체리나무 등 50여그루의 묘목을 심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월 50:1 경쟁률을 뚫고 합격한 BBQ 공채 34기 사원들은 지난달 치킨대학에서 △가맹사업법 및 매출 △손익관리 등 프랜차이즈 산업 관련 교육을 받았다. 사원들은 교육 일정 종료 후 온실가스 감축 실천을 위해 치킨대학 부지 일대에 나무를 심었다. 한 신입사원은 "BBQ에 입사해 첫 교육을 받은 치킨대학 부지에 나무를 심게 돼 뜻깊었다"며 "따뜻한 봄, 싹을 틔우고 자라날 나무처럼 BBQ의 일원으로 글로벌 외식산업인의 꿈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BBQ는 지난해에 이어 이천시 새마을중리동 남∙녀협의회가 식목일을 기념해 진행하는 '탄소중립실천 지구사랑 나무심기' 행사에 치킨 60마리도 기부했다. 새마을중리동협의회는 녹색도시조성을 위해 매년 이천시 둘레길을 중심으로 식수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협의회 관계자 30여명이 참여했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