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美 호스피탈리티 기업 ‘인소프트’ 인수..야놀자클라우드

"북미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시장 공략 본격화"

美 호스피탈리티 기업 ‘인소프트’ 인수..야놀자클라우드
야놀자클라우드 CI. 야놀자클라우드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공지능(AI) 기반 클라우드형 솔루션(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가 북미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야놀자클라우드는 미국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기업 '인소프트'를 인수하고 현지 시장 확대를 위한 거점을 마련했다. 인소프트는 지난 30여 년 간 북미 시장에서 △자산관리시스템(PMS) △채널관리(CMS) △웹사이트 예약시스템(BE) 등 호스피탈리티 시설 전용 솔루션을 공급해 온 기업이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자체 솔루션을 기반으로 인소프트가 보유한 네트워크 및 인프라, 운영 노하우 등을 융합해 북미 시장을 겨냥한 최적화 솔루션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동안 북미 시장은 대형 호텔 체인뿐 아니라 중소형 및 프랜차이즈, 비즈니스호텔 등 다양한 형태와 규모로 호텔 및 숙박 산업이 성장했지만 디지털 기반의 운영 환경 전환은 더딘 편이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인소프트 고객을 대상으로 솔루션 라인업을 제공해 디지털 기반의 사용자 경험을 확산시키고, 시스템 도입 및 유지보수, 업그레이드 등에 유리한 SaaS 기반의 호스피탈리티 솔루션 도입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또 현지 이용 빈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셀프 체크인 키오스크 신제품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방문시간을 특정할 수 없는 고속도로 인근 호텔이나 비즈니스호텔 등에 도입해 고객의 24시간 원활한 체크인 및 체크아웃을 돕고, 프론트 대기 인력의 운영 효율성을 제고해 호스피탈리티 사업 환경을 개선시킨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현지 특화 솔루션을 통해 북미 지역에서도 아시아, 아프리카 등 신흥시장과 같은 빠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쉬운 업그레이드 및 유지 보수를 지원하고 높은 접근성을 지닌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 글로벌 여가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