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아이는 체험학습, 엄마아빠는 육퇴… 어린이날 '키캉스' 어때요? [Weekend 호텔]

딸기 수확·수영레슨 등 놀거리 풍성
부모에겐 맞춤형 스파로 힐링 선사
사생대회서 캐릭터 인형 선물 받고 케이크·플라워 클래스로 추억 쌓기

아이는 체험학습, 엄마아빠는 육퇴… 어린이날 '키캉스' 어때요? [Weekend 호텔]
롤링힐스 호텔의 어린이날을 선물을 포함한 '키즈 온더 롤링 패키지'.
아이는 체험학습, 엄마아빠는 육퇴… 어린이날 '키캉스' 어때요? [Weekend 호텔]
제주신라호텔이 운영하는 숨비탐사단 장비.
아이는 체험학습, 엄마아빠는 육퇴… 어린이날 '키캉스' 어때요? [Weekend 호텔]
그랜드조선제주 객실 전경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아이와 어떤 추억을 쌓아야할 지 고민이라면 '키캉스(키즈+호캉스의 합성어)'를 선물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호텔업계가 5월을 맞아 가족단위 고객을 끌기 위해 다양한 키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자연체험학습부터 수영강습까지 아이의 나이와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좋은시간을 선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는 체험학습, 엄마아빠는 스파 받아요

20일 제주신라호텔에 따르면 5월 말까지 운영하는 '키즈 익스피리언스' 패키지에 대한 문의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 제품은 2박3일 동안 다양한 실내외 활동이 포함되어 여행기간 동안 아이와 함께 "무엇을 해야 할까"하는 고민이 필요없을 만큼 일정이 빼곡히 짜여져 있다.

체크인 첫 날에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싱싱하고 달콤한 친환경 딸기를 직접 따는 체험을 하고 호텔로 돌아오면, 가족이 함께 수확한 딸기로 호텔 셰프가 직접 간식을 만들어 객실로 제공한다. 둘째날 아이는 '숨비탐사단' 프로그램에 참여해 레저 전문가와 함께 숨비정원을 산책하며 꽃, 풀, 나무, 열매 등을 직접 관찰하게된다. 아이들이 레저 전문가와 함께 안전하게 자연을 탐사하는 동안 부모는 겔랑스파에서 맞춤형 케어를 받으며 피로를 회복하면 된다. 육아에 지친 엄마를 위한 페이셜 케어 프로그램 또는 일상에 지친 아빠를 위한 목과 어깨 케어 프로그램으로 힐링 타임을 가질 수 있다. 각자 오후 시간을 보낸 후 가족은 함께 문라이트 스위밍을 즐기며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이외에도 4월 29일부터 5월 7일까지는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며 즐거운 스위밍 타임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인'플로팅 시네마'를 운영한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객실 이용과 더불어 1인 수영 레슨권이 포함된 '풀풀(Pool Full)패키지'를 선보인다. 6세 이상부터 수영 레슨을 받을 수 있으며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2인까지 동시 레슨이 가능하다. 5성 호텔 회원제 피트니스 수영장에서 개별 레슨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프라이빗하고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은 가정의 달을 앞두고 뮤지컬 '맘마미아'와 손잡고 호텔 숙박 연계 패키지를 5월 17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뮤지컬 '맘마미아' 객실 패키지는 호캉스와 뮤지컬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구성으로, 취향에 따라 이그제큐티브 객실과 풀사이드 스위트 객실 2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여기에 △뮤지컬 티켓 R석 2매 △클럽 앰배서더 라운지 성인 2인 △어반 이스케이프 2인 입장 혜택을더했다.

■사생 대회 참가하고 선물도 받아가요

어린이날 당일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호텔들도 많다. 그랜드조선 제주는 어린이날 당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종이 비행기 오래 날리기, 정확히 날리기 대회'와 '어린이 사생대회' 등을 진행한다. 참여해 우수한 성적을 받으면 키즈 베스로브, 어린이 식기 세트, 조선 주니어 캐릭터 인형, '벨레다' 어린이 치약 & 대나무 칫솔 세트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호텔에서의 추억을 기념할 수 있도록 '조선 주니어 캐릭터 타투 스티커 붙히기'와 '풍선아트', '1분 캐리커처 이벤트(유료)'도 진행되며 자유롭게 색칠할 수 있는 자유 낙서 시간, 볼거리를 제공하는 '드로잉 퍼포먼스'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롤링힐스 호텔'은 5월 5일과 6일에는 야외 광장에서 매직 벌룬 및 버블 공연이 펼쳐지며, 다목적구장에서는 미니 기차와 점보 버블 체험존이 운영된다. 유료 프로그램으로 케이크 만들기 또는 카네이션 바구니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는 쿠킹 클래스와 키즈 플라워 클래스도 준비됐다. 어린이날을 앞두고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더해 줄 디저트와 선물이 포함된 '키즈 온 더 롤링 패키지'를 이용하면 아이들을 위한 귀여운 장난감 모양의 쿠키 세트 1개와 레고 슈퍼마리오 캐릭터팩 2개가 선물로 제공된다.

호텔 나루 서울-엠갤러리는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월 4일부터 6일 기간동안 체크인하는 고객 대상으로 키캉스를 보낼 수 있는 '키즈펀'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에 레스토랑 부아쟁의'위켄드 브런치-프랑스의 오후' 성인 2명과 아이 2명 이용이 포함됐는데 5월 5일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음식과 페이스 페인팅 이벤트가 추가로 준비된다. 모든 패키지 고객에게 프리미엄 베이비 더마 브랜드 '아토앤오투 (ATONO2)'의 여행용 키트도 선물로 제공된다.

업계 관계자는 "5월은 가족 단위 고객들의 방문이 많은 만큼 호텔업계도 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들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특히 최근 내국인 관광객의 해외 이탈과 중국 관광객 유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키즈고객' 모시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중"이라고 전했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