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모델이 동급 최경량의 무게에 흡입력은 더욱 높아진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를 시연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파이낸셜뉴스] LG전자가 동급 최경량의 가벼운 무게에 강력한 흡입력을 겸비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를 선보였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동급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중 가장 가벼은 2.47㎏을 자랑하는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를 출시했다. LG전자 관계자는 "무게 감량을 위해 핵심 부품인 스마트 인버터 모터 무게를 20% 정도 줄이는 등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 모델보다 무게를 130g 가량 줄였다"고 설명했다.
무게는 줄었지만 흡입력은 더욱 강력해졌다. 신제품의 최대 흡입력은 250W로 기존 제품보다 약 13% 강해졌다.
LG전자는 한국생산성본부와 진행한 설문에서 고객들이 부가기능으로 스팀 물걸레를 선호한다는 결과를 반영해 '안심 스팀 물걸레 흡입구'를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상황 별로 필요에 따라 세 가지 물걸레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고객은 △스팀 물걸레 온도가 약 60도로 바닥에 굳은 초콜릿이나 고깃 기름 같은 잘 닦이지 않는 오염까지 수월하게 제거하는 '안심 스팀 물걸레' △안심 스팀 물걸레보다 10도 정도 낮지만 더 오랜 시간 넓은 공간을 청소하는 '온수 물걸레' △물을 데우지 않고 사용하는 '물걸레' 중 원하는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청소기와 올인원타워의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편리한 조작을 위해 2.3인치 LCD 화면도 적용했다.
화면을 통해 초기 흡입력 모드, 물걸레 모드와 물 공급량, 배터리 수명 연장 모드 등을 미리 설정할 수 있다.
고객들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먼지통까지 분리해 물로 세척할 수 있고, UP가전을 통해 제품 구입 후에도 원하는 기능을 업그레이드로 추가할 수도 있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선도해온 코드제로 A9S의 강력한 성능과 가벼운 무게에 업그레이드된 안심 스팀 물걸레를 비롯한 다양한 편의성까지 더한 신제품으로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이번 신제품과 무게는 동일하면서도 최대 흡입력은 280W로 높인 제품도 5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