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공식 이미지 카카오게임즈 제공
[파이낸셜뉴스] 카카오게임즈가 올 1·4분기 매출 2492억원, 영업이익은 113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6.5%, 영업이익은 73.1% 감소한 결과다. 1·4분기 '에버소울', '아키에이지 워' 등 신작이 대거 쏟아지면서 마케팅비 지출 등 비용이 늘어나며 영업이익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풀이된다.
분야별로 보면, 모바일 게임은 전년동기대비 약 13% 감소한 153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PC온라인 게임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 감소한 14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골프 및 스포츠 레저 통신 사업 등을 포함한 기타(비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9% 증가한 812억원을 기록했다.
카카오게임즈는 2·4분기부터 글로벌 시장으로 다양한 장르의 신작 출시와 기존 흥행작의 시장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6월 대표 지식재산권(IP)인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일본 지역 진출을 시작으로, △기대작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 △2차원(2D) 픽셀 그래픽의 횡스크롤 액션 RPG '가디스 오더' △블록체인 게임 '보라배틀' 6~10종 등 신작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이후 4·4분기 오딘을 북미유럽 지역에, 에버소울을 일본 지역에 선보이며 ‘비욘드 코리아’ 전략을 펼친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우마무스메' , '에버소울', '아키에이지 워'에 이르기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연이어 높은 성과를 입증해왔다"며 "기존 사업들의 견고한 서비스와 함께 중장기적으로의 자사 IP에 대한 확장, 고퀄리티의 게임 라인업을 지속 선보이며 글로벌 대표 게임사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