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올 하반기 출시하는 차세대 폴더블폰 ‘갤럭시Z플립5’과 기존 ‘갤럭시Z플립4’를 한 눈에 보기 쉽게 비교할 수 있는 사진이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
5일 정보기술(IT) 업계에 따르면 중국 IT 팁스터(정보유출자) 아이빙저우는 전날 트위터를 통해 갤럭시Z플립 외부 화면은 3.4인치(720x748p)이며 305ppi를 지원한다며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
사진에서는 기존 갤럭시Z플립4와 함께 기존 소문을 토대로 제작한 갤럭시Z플립5 렌더링을 나란히 게시해 두 제품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다. 갤럭시Z플립4는 전작과 디자인이 거의 동일했다면 갤럭시Z플립5에서는 큰 폭의 변화가 있다.
갤럭시Z플립4는 1.9인치 외부 화면을 탑재한 반면 갤럭시Z플립5에서는 외부 화면이 3.4인치로 확 커졌다. 화면이 겉면 공간의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화면 크기를 늘리면서 기존에 세로로 배열했던 LED플래시와 카메라를 갤럭시Z플립5에서는 가로로 나열했다.
커빈 외부 화면을 통해 전화 수신·발신, 문자, 날씨 확인,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실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갤럭시Z플립4에서는 투톤 디자인을 선보였다면 갤럭시Z플립5에서는 색상을 하나로 통일하면서 좀 더 깔끔한 느낌을 준다. 아울러 기존 U자형 힌지 대신 물방울 힌지를 적용해 접히는 부분 주름을 최소화하고 두께를 미세하게 줄인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Z플립5는 갤럭시Z폴드5와 함께 오는 7~8월께 출시될 예정이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