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요즘 대세는 '젤리형' 건기식..간편복용에 선호층 두터워

요즘 대세는 '젤리형' 건기식..간편복용에 선호층 두터워

[파이낸셜뉴스]
국내 건기식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업계는 새로운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섭취 형태의 건기식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MZ세대가 건기식 시장에서 주 소비층으로 부상하면서 보다 손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젤리형 영양제가 관심을 받고 있다.

젤리형 건기식은 간식처럼 다양하고 맛있으면서 물 없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어 기존에는 어린이용 건기식에 주로 적용되던 제형이다. 최근 ‘헬시플레저’ 열풍으로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하고자 젤리형 건기식을 찾는 MZ세대도 증가하고 있다.

15일 아이허브는 지난 1월 ‘2023년 건강 및 웰니스 트렌드’ 중 하나로 젤리, 츄잉 캔디 등 건기식 제형의 다양화를 꼽았다. 젤리형 건기식은 아이허브의 대표 인기 품목이기도 하다. 아이허브 PB 제품인 ‘CGN 비타민C 구미젤리’는 출시 후 구매후기 5만 건 이상을 기록하며 베스트 셀러 반열에 올랐다.

아이허브는 수요 증가에 맞춰 성인을 위한 젤리형 건기식 PB브랜드 ‘구미올로지(Gummiology)’를 론칭하기도 했다. 대표 제품 ‘구미올로지 루테인&제아잔틴 구미’는 눈 건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루테인, 제아잔틴 성분을 젤리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 밖에도 프로바이오틱스, 식이섬유, 강황, 애플 사이다 식초 등 기존 젤리형 건기식 시장에서 찾아보기 힘든 성분을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국내 건기식 업계도 젤리형 제품을 다양하게 내놓고 있다. 대상웰라이프 '웰라이프'는 L-아르기닌과 초저분자 콜라겐을 함유한 신제품 ‘아르포텐 핏’을 선보였다. 5Kcal의 복숭아맛 스틱 젤리로 섭취에 부담 없이 활력과 콜라겐을 한 번에 보충할 수 있다.

고려은단은 이너뷰티 케어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이너뷰티 트리플 케어 콜라겐 히알루론산 알로에’를 출시했다. 콜라겐, 히알루론산, 알로에를 담아 피부 보습과 탄력, 주름,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 방지 등 다양한 피부 고민을 젤리 스틱 한 포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게 설계했다.

GNM자연의품격도 젤리형 제품인 '상쾌한 식이섬유 젤리 사과맛'을 출시했다. 원활한 배변활동과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했다. 프락토올리고당, 유산균혼합분말, 알로에베라겔, 푸룬농축분말, 키위농축분말 등 다양한 부원료를 더했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