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프티 피프티, 美 '핫 100'이어 英 서도 장기 흥행 중
[파이낸셜뉴스]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 맴버 시오(왼쪽부터), 새나, 아란, 키나가 1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중소기획사 신화'로 불리고 있는 K팝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가 미국에 이어 영국 차트에서도 장기 집권하며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피프티 피프티는 히트곡 '큐피드(CUPID)'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최근 '핫 100' 17위에 오르며 화제가 됐었다. 특히 미국 핫 100 진입 9주 연속을 앞둔 가운데 9주 진입에 성공할 경우 블랙핑크의 기록을 깨게 된다.
19일(현지시간) 공개된 차트에 따르면 '큐피드'는 이날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에서 8주 연속 집입에 성공했다. 순위는 전주보다 3단계 하락한 11위를 기록했으나 2달 넘게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큐피드'는 영국에서 96위로 처음 톱 100에 진출한 이래 61위, 34위, 26위, 18위, 9위, 8위, 11위를 기록하며 인기가 상승해 왔다.
큐피드'는 틱톡 등 숏폼 플랫폼을 중심으로 전 세계 네티즌들 사이에서 바이럴이 지속되고 있어 차트 장기 집권이 예상된다.
특히 영국 오피셜 차트와 더불어 세계 양대 차트로 꼽히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도 9주 연속 진입이 유력하다.
피프티 피프티 소속사 어트랙트는 앞서 "(미국)'핫 100' 8주 연속 진입은 2020년 블랙핑크가 셀레나 고메즈와 협업한 '아이스크림'(ICE CREAM)과 같은 기록으로, K팝 걸그룹 최장 타이 기록"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만약 미국 '핫100' 9주 연속 기록을 달성할 경우 대혀 기획사가 아닌 중소형 기획사로는 이례적으로 K팝 걸그룹 성공신화를 쓸 전망이다.
#블랙핑크 #피프티 피프티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