빽다방 인스타그램 캡처
"네팔렘 밥장사, 지금 성역으로 떠납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최근 유튜브 채널에 이 같은 제목의 영상을 올린 데는 다 이유가 있었다. 닉네임 '밥장사'로 게임을 즐겨하는 백 대표가 자신이 운영 중인 커피 프랜차이즈 빽다방에서 디아블로4 콜라보 메뉴를 선보이기 때문이다.
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빽다방은 이날 디아블로4 출시 기념 콜라보 한정메뉴 판매를 시작한다. 빽다방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카페인이 함유돼 피로회복에 제 격인, 강렬한 레드컬러가 돋보이는 레몬맛 스포츠 음료를 6월 7일 전국 빽다방에서 만나보세요”라고 전했다.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 유튜브 채널 캡처
아울러 지난 5일부터 SNS를 통해 ‘당신에게 빽다방ver. 빨간 물약이 필요한 이유는?’라는 주제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해 20명에게 디아블로4 콜라보 음료 쿠폰 2매를 증정하기로 했다.
앞선 영상에서 백 대표는 디아블로 예약구매를 하는 듯한 모습을 연출했다. 이후 자사 직원에게 전화를 걸어 “우리 음료 중에 말이야. 먹으면 확 기운나고 에너지 확 차오르는 그런 거 없어?”라고 물었다. “대표님, 그게 뭐죠?”라는 직원 반응에 백 대표는 “이쪽 세계엔 있어. 한 번 개발해봐. 이름은 빨간물약”이라고 답했다. 이후 ‘빨간물약 커밍순’이라는 자막과 함께 영상은 마무리된 바 있다.
BTS 슈가 인스타그램 캡처
디아블로4 홍보에 나선 건 백 대표 뿐만이 아니다. 방탄소년단(BTS) 슈가와 할시가 함께 작업한 디아블로4 테마곡 ‘릴리트’는 뮤직비디오 공개 후 하루도 안 돼 240만뷰를 돌파했다. 슈가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디아블로4 설치를 진행 중인 사진도 올렸다.
또 ‘마음의 소리’ 웹툰 작가 조석이 디아블로 지식재산(IP) 첫 웹툰 제작도 한다. 시즌1 서비스와 함께 디아블로 세계관에서 영감을 얻은 6개 에피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버거킹에서는 디아블로4 등장인물 이름을 딴 불맛 신메뉴를 출시했다. 의류 브랜드 엑슬림에서도 디아블로4 컬래버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여의도 더현대에서는 8일부터 디아블로4 팝업 스토어가 열린다. 디아블로 콘셉트로 꾸며진 다양한 의류와 컴퓨터 주변기기, 디아블로4 소장판 패키지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이처럼 블리자드의 대대적인 마케팅 활동에 힘입어 디아블로4가 국내에서 흥행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