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일 6월 13일, 매년 팬과 즐기는 축제 열어
올해는 데뷔 10주년, 12~25일 서울 전역서 개최
[서울=뉴시스] 힙합 아이돌 그룹을 표방하던 방탄소년단 활동 초창기 시절 . 2023.02.09. (사진 = 빅히트 뮤직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서울=뉴시스] 방탄소년단 'We are Bulletproof : The Eternal' 뮤직비디오 중. 2023.06.07. (사진 = 빅히트 뮤직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빅히트뮤직 제공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 오는 13일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을 앞두고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2023 BTS 페스타'(BTS FESTA)'는 방탄소년단이 매년 데뷔일인 6월 13일을 기념해 팬과 함께 즐기는 축제다. 올해는 데뷔 10주년을 맞아 12∼25일 서울 전역에서 열린다.
멤버 중 2명이 군 입대하여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는 것을 제하면 방탄소년단이 직접 얼굴을 내비치는 행사는 없다. 하지만 'BTS는 어디에나 존재한다'(BTS PRESENTS EVERYWHERE)는 슬로건 하에 서울시와 협업해 서울 시내 주요 명소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친다.
특히 17일 여의도 한강 공원에서는 불꽃놀이를 포함하여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메인 이벤트가 열린다.
■ 12일부터 서울 랜드마크, 보랏빛 점등식
먼저 방탄소년단은 ‘2023 BTS 페스타’를 맞아 서울 도처의 랜드마크를 보랏빛으로 물들인다. 오는 12일부터 25일까지 남산서울타워, 롯데월드타워, 세종문화회관, 세빛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반포·양화·영동·월드컵대교, 서울시청, 광화문 광장 등 곳곳에서 미디어 아트가 펼쳐진다.
■ 9일 완전체 디지털 싱글 ‘테이크 투’ 발매
오는 9일에는 일곱 멤버가 모두 참여한 방탄소년단 완전체 디지털 싱글 '테이크 투'(Take Two)를 발매한다. '테이크 투'는 팬덤 아미(ARMY)의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과 앞으로도 함께하자는 바람을 담은 노래다. ‘아미’와 걸어온 날들과 걸어갈 날들을 ‘테이크 투’라는 테마로 풀어냈다. 슈가가 프로듀싱에, RM과 제이홉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
■ 방탄소년단 등 37인 초상 사진전, 9일 개막
하이브의 전시브랜드 하이브 인사이트는 올해 첫 전시인 ‘더 데이드림 빌리버스 : 꿈, 마침내’를 6월 9일부터 8월 27일까지 강남구 봉은사로에 있는 임시 전시장에서 개최한다.
하이브 · 빅히트뮤직 · 빌리프랩 · 쏘스뮤직 ·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하고 하이브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에는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인 방탄소년단, 세븐틴, 투모로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르세라핌까지 총 5팀, 37인의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총 2층으로 구성된 전시장의 전체 공간 콘셉트는 ‘사진 촬영 스튜디오’다. 하이브 소속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사진작가 신선혜의 인터뷰로 시작한다. 또 아티스트가 촬영 시 실제로 착용했던 의상들과 세트, 소품들이 함께 전시된다.
■ 해외 아미 “한국 왔어요”
호주 방탄소년단 팬클럽 아미 회원 28명은 앞서 관광공사 시드니지사가 출시한 특별 방한상품 ‘BTS 로드'를 통해 5일~16일 한국을 여행한다. BTS 로드는 크게 BTS가 데뷔 시절 함께 한 장소, BTS가 즐겨 찾던 장소, BTS 앨범재킷 촬영지, BTS 자체제작 프로그램 '달려라 방탄TV' 촬영지 등 팬 사이에서 'BTS 성지'로 불리는 곳로 구성됐다.
호주 아미 회원들은 오는 10∼11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에서 개최되는 2023 위버스콘 페스티벌에 참여하고, BTS 데뷔 10주년 당일인 13일에는 각종 기념행사에 참여한다.
■ 호텔, 패션 브랜드 연계 기념 상품 출시
콘래드 서울은 국내 호텔 중 유일하게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을 맞아 스페셜 패키지를 판매한다. 투숙객에게 아미를 상징하는 보라색의 ‘퍼플 박스’를 제공한다. 공식 응원봉 모양 키링과 10주년 한정판으로 제작된 BTS 티셔츠·피크닉 매트 등이 주어진다. 패키지 투숙 기간은 오는 12∼25일 사이다.
패션 플랫폼 W컨셉은 기념 티셔츠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티셔츠 중앙 부분에 데뷔 10주년 기념 슬로건 '프리젠트 에브리웨어'(PRESENTS EVERYWHERE)가 프린팅된 옷이다. 옆면에 BTS 로고가 부착되며 검은색과 보라색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W컨셉 한국 사이트와 글로벌 사이트에서 동시 판매된다.
앞서 데뷔 10주년 기념우표는 지난 5월 22일 판매 3시간 만에 매진됐다. 우표 10장으로 구성된 전지 1장과 기념우표책 1권이 담긴 기념우표 패키지는 15만부가 준비됐다. 지난 5월 23일 오전 7시 기준 5만5000부 판매됐다.
■ 틱톡, ‘2023 BTS 페스트’와 협업해 이벤트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은 '2023 BTS 페스타'와 협업해 해시태그 챌린지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방탄소년단은 앞서 2019년 틱톡에 처음 가입 후 단 13시간 만에 100만 팔로워를 달성했다. 이는 플랫폼 역사상 가장 빠른 속도였다. 현재 5980만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국내 최대 계정이자 틱톡 플랫폼 전체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뮤지션이다.
틱톡은 방탄소년단의 1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의 해시태그 챌린지를 진행한다. 또한 컴필레이션 영상을 선보인다.
2023 BTS 페스타 기간 동안 #10yrsWithBTS 해시태그와 함께 틱톡 영상을 올리면 컴필레이션 영상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틱톡은 또한 #NewMusic 허브에서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디지털 싱글 '테이크 투' 프로모션을 지원한다. 방탄소년단의 지난 10년을 뒤돌아보는 독점 영상과 특별한 메시지도 업로드할 예정이다.
[서울=뉴시스]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 17억뷰. 2023.06.06. (사진 = 빅히트 뮤직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사진=뉴시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