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코난테크놀로지, AI 성우 코난보이스에 '3D 캐릭터' 업데이트

코난테크놀로지, AI 성우 코난보이스에 '3D 캐릭터' 업데이트

코난테크놀로지가 인공지능(AI) 성우 코난보이스에 ‘3D 캐릭터 자동 제작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코난보이스는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음성합성 제작 서비스다. 경쟁사 대비 33배 빠른 속도 및 고품질의 음성이 특징이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현재 총 239명의 AI 음성을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지난달 ‘코난보이스 3D 캐릭터’를 출시했다. 3D캐릭터는 대본만 입력하면 AI 캐릭터가 입 모양을 맞춰 자동으로 더빙해준다.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하는 TTS 서비스 중 3D 캐릭터 자동 제작 기능이 구현된 것은 코난보이스가 최초다.

그 일환으로 이달 남성 캐릭터를 신규 출시했고 대사에 따라 3D캐릭터의 감정표현도 가능하게 했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기존 여성 캐릭터에 이어 남성 캐릭터까지 선택의 폭을 넓혔고, 기쁨, 슬픔, 화남, 당황, 불안, 초조 등 6가지 감정을 표현해냄으로써 더욱 생동감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용방법도 간단하다. 이전에는 3D 음성 더빙 제작 도구에서는 말하는 입술 모양에 대해 수동으로 오디오 싱크를 맞춰야 했다면 ‘코난보이스 3D 캐릭터’는 대사에 따라 입 모양이 자동으로 합성돼 한결 편리한 3D 캐릭터 더빙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작업 속도가 향상됐고 동영상 더빙에 소요되는 비용 또한 줄어들었다.
대본만 있으면 누구나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3D 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지난달 열린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전에서 현장 시연하며 방문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 냈고 무료 가입자 또한 1달새 1000명 이상 늘었다.

전희종 코난테크놀로지 구독서비스팀장은 “코난보이스는 인공지능 음성합성에서 출발해 3D캐릭터 시장으로 입지를 확대해나가는 단계”라며 “향후 유저들이 원하는 각도와 구도에 맞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하고, 캐릭터 확대와 개인화 아이템 추가에도 신경 쓰는 등 나만의 인공지능 3D캐릭터 제작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