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가장 좋은 객실 승무원 부상방지 스트레칭 방법은"

"가장 좋은 객실 승무원 부상방지 스트레칭 방법은"
박인섭 티웨이항공 객실본부장(왼쪽 첫번째)이 사내 스트레칭 공모전 참가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티웨이항공은 최근 전체 객실승무원의 41%에 해당하는 3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객실승무원들의 부상 방지를 위한 스트레칭 영상 공모전을 내부적으로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객실 승무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을 통해 개인 또는 팀으로 구성된 객실승무원들이 60초 내 자유형식의 부상 방지를 위한 영상을 제작해 제출했다.

공모전 수상의 결과 대상은 대중적으로 친숙한 새천년건강체조에서 착안한 '새천년 티웨이 건강체조'를 선보인 '돌려차기'팀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모션그래픽 형식으로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스트레칭 영상을 제작한 '혁과수'팀에게 돌아갔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활기차고 유쾌한 스트레칭 동작을 선보인 '남녀노수'팀과 'HOT한 막내'팀은 우수상을 수상했다.
입상작품들은 향후 객실브리핑 전에 시행하는 스트레칭 교보재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사내 홍보 포스터를 부착하고 안전 운항에 방해가 되는 안전저해요소를 발견해 신고하는 직원에게 포상 하는 등 안전의식 강화를 위한 사내 캠페인을 지속해오고 있다.

박인섭 티웨이항공 객실본부장은 "객실승무원이 실제 스트레칭 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안전 의식을 되돌아보며 다시금 강화할 수 있도록 사내 영상 공모전을 개최했다"면서 "탑승객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도록 최우선 가치인 안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