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위데이터랩, 씨엔티테크-DB드림빅으로부터 투자 유치

위데이터랩㈜(대표이사 권건우)이 투자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와 DB그룹 신기술사업금융회사인 DB캐피탈이 결성한 씨엔티테크-디비드림빅 투자조합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위데이터랩은 AI 기반 IT 시스템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기업으로, ‘EZIS’를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다. AI 기반 IT 시스템 통합 모니터링 솔루션 EZIS는 DBMS, WAS, Application, E2E 등 IT 시스템 전 구간의 통합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위데이터랩, 씨엔티테크-DB드림빅으로부터 투자 유치

또한 Oracle을 비롯한 대다수의 DBMS, MariaDB, mongoDB, MySQL, PostgreSQL, Apache Tomcat 등 WAS를 모니터링할 수 있고, 위데이터랩은 온프레미스 환경의 IT 시스템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체계적인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현재 위데이터랩은 금융, 정보통신, 제약, 제조, 교육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회사들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특히 비전 검사 고도화를 위한 전처리 알고리즘, 드론을 활용한 교각 크랙 예측 알고리즘, 딥러닝 3차원 이미지 처리 기술, GNN을 활용한 자금세탁 방지 기술, DB 관련 대화형 지식관리시스템인 chatDBA 등 다양한 인공지능 프로젝트 경험과 기술력을 보유하며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이사는 “클라우드 시장의 빠른 성장을 고려하여 위데이터랩이 온프레미스 환경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탁월한 IT 시스템 모니터링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어 빠른 성장이 기대된다”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위데이터랩 권건우 대표이사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온프레미스 환경의 대기업 고객 확보는 물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클라우드 시장에서도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더불어 마케팅을 강화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시장으로도 서비스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위데이터랩㈜은 서울경제진흥원(SBA)의 스타트업 지원 사업인 ‘2023 팀빌딩 지원사업’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