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콘돌 "라인 넥스트 글로벌 NFT플랫폼 도시에 온보딩 계약"

콘돌 "라인 넥스트 글로벌 NFT플랫폼 도시에 온보딩 계약"


[파이낸셜뉴스] 주식회사 콘돌(KONDOR)이 라인 넥스트 주식회사(LINE NEXT·대표 고영수)와 NFT(Non fungible token·대체불가토큰) 프로젝트인 'Alien-V(에일리언브이)' 도시(DOSI) 플랫폼 온보딩(On-boarding)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라인 넥스트는 NFT 플랫폼 사업 운영을 담당하는 미국 법인으로 글로벌 NFT 및 Web3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Alien-V의 원작자인 김청기 감독은 7080년대 어린이들이었다면 이름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당시 많은 작품을 만든 인물이다. '로보트 태권브이의 아버지'로 불리는 그의 대표작으로는 로보트 태권브이, 똘이 장군, 우뢰매 시리즈 등이 있다.

김청기 감독과 콘돌은 Alien-V 프로젝트를 통해 태권브이에서는 만나볼 수 없던 원작자의 내면, 새로운 세계관을 선보인다고 지난 2월 7일 파트너십 계약을 통해 밝힌 바 있다.

라인 넥스트의 도시는 베타 버전 출시 후 누적 거래 41만건, 누적 거래자 수 19만명, 멤버십 유저 460만 명을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NFT 플랫폼이다.

도시는 △멤버십 NFT '도시 시티즌' △전용 지갑 '도시 월렛' △브랜드 스토어 '도시 스토어' △게임 플랫폼 '게임 도시' 등 유저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NFT 생태계를 확장해 나아가고 있다.

콘돌은 이번 계약을 통해 Alien-V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도시 플랫폼 내 여러 기능들을 활용한 협업을 통해 독자적인 생태계 구축이 더욱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콘돌 관계자는 "540만 유저를 확보한 도시 생태계 내 Alien-V를 선보일 수 있어 영광스럽고 이 기회를 발판 삼아 NFT 생태계를 더욱 확장하려 한다"면서 "김청기 감독의 7080 레트로 감성을 다시금 야기할 수 있는 성공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