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SGC솔루션 강화유리' 삼성·LG 세탁기 이어 건조기까지 납품 확대

”해외 가전 브랜드 공략해 세계시장으로 사업 확장할 것”

'SGC솔루션 강화유리' 삼성·LG 세탁기 이어 건조기까지 납품 확대
세탁기 도어 글라스가 생산되는 SGC솔루션 논산공장 전경. SGC솔루션 제공

[파이낸셜뉴스] SGC솔루션이 ‘대용량 드럼세탁기 도어 글라스’를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세탁기 및 건조기까지 공급망을 확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회사는 유럽 일부 국가에서만 생산하는 대용량 세탁기 도어 글라스를 2021년 국내 개발에 성공했다. SGC솔루션 국내 공장에서 세계적인 유리 제조 기술력과 설비로 생산되는 세탁기 도어 글라스는 최상의 품질력을 검증받아 글로벌 톱 가전기업인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대용량 드럼세탁기 프리미엄 라인 비스포크, 오브제 등에 적용되고 있다. 또 올해 하반기부터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건조기 모델에도 도어 글라스를 납품할 예정이다.

SGC솔루션은 해외 가전 브랜드들을 공략하며 전 세계 시장으로 B2B 사업망을 확장할 계획이다. 세탁기와 함께 건조기 품목으로의 도어 글라스 공급도 진행되는 만큼 적용 사례가 확대돼 해외 수주에도 긍정적인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SGC솔루션 대표이사 문병도 사장은 “세계 톱 가전기업인 삼성전자와 LG전자에 납품 품목이 확대된다는 것은 최상의 품질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미국과 유럽 등 더 많은 해외 가전 기업들을 대상으로 믿을 수 있는 ‘메이드 인 코리아’ 도어 글라스 수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GC솔루션은 세계적인 유리 제조 기술력을 보유한 업력 56년의 한국 대표 생활유리 제조 전문기업으로 하루 100만 개 이상의 병유리와 유리밀폐용기 및 세탁기 도어 글라스를 생산하고 있다. 독보적인 내열강화 유리 기술력으로 세계시장에서 ‘메이드 인 코리아’ 프리미엄을 평가받고 있으며 세탁기 도어 글라스와 같은 대형 가전 내구재 시장에도 진출했다.



camila@fnnews.com 강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