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월요일에 '참교육'하러 온다...와이랩 '참교육' 네이버 월요웹툰 복귀

월요일에 '참교육'하러 온다...와이랩 '참교육' 네이버 월요웹툰 복귀
[와이랩 제공]

[파이낸셜뉴스] 교권이 무너진 교육현장을 ‘참교육’하며 독자들에게 통쾌함을 선사했던 와이랩의 대표 인기작이 돌아왔다.

웹툰 제작사 와이랩은 웹툰 '참교육'(글 채용택·그림 한가람)이 지난 17일부터 네이버웹툰 월요웹툰으로 복귀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11월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해 6주만에 월요웹툰 인기순 1위를 달성한 작품이다. 체벌금지법 도입 이후 교권붕괴의 심각성을 느낀 교육부가 무너진 교권을 지키기 위해 교권보호국을 설립, 현장감독관 나화진과 임한림이 문제 학교들에 파견되어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번 '참교육' 에피소드에서는 기존 교권보호국 소속으로 활약한 ‘나화진’와 ‘임한림’ 외 과거 교권보호국과 대립했던 인물이 ‘신임 감독관’으로 합류한다.

와이랩의 웹툰 세계관 중 청춘을 의미하는 ‘블루’를 키워드로 청춘들의 갈등과 성장을 다룬 ‘블루스트링’ 세계관의 주요 작품이다.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인 웹툰 '스터디그룹' '죽지 않으려면' 등이 함께 연재되고 있다.


글을 담당한 채용택 작가는 '부활남' '하우스키퍼' 스토리와 함께 '호러전파상' '한림체육관' 등 와이랩 작품들을 프로듀싱 해왔으며, 그림을 담당한 한가람 작가는 '신석기녀' '참교육'의 그림과 함께 '선의의 경쟁' '이게 아닌데'의 아트 프로듀싱을 진행했다.

'참교육'은 지난 2020년부터 현재까지 북미, 프랑스, 일본 등 글로벌 7개국에서 연재중이다. 지난 2021년에는 쇼미더머니10 우승자인 래퍼 조광일이 참여한 OST ‘퍼펙트’가 발매됐고 올해 3분기에는 미국 소재 출판사인 에이블레이즈 출판사을 통해 단행본이 출간될 예정이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