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인공지능이 자소서 작성" 사람인 자소서 초안 생성 서비스

관련종목▶

"인공지능이 자소서 작성" 사람인 자소서 초안 생성 서비스

[파이낸셜뉴스]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이 자소서 작성부터 표절 여부까지 코칭 해주는 '인공지능(AI) 자소서 초안 생성' 서비스를 선보였다.

9일 사람인에 따르면 AI 자소서 초안 생성은 챗GPT를 기반으로 만든 서비스로 자기소개서 문항과 지원 직무를 기입한 뒤 그에 맞는 경험과 이력을 키워드로 넣으면 AI가 문장 초안을 잡아준다.

생성된 자소서 내용은 문단 바꾸기, 소제목 변경 등의 편집 기능을 통해 개인화 된 내용으로 수정이 가능하다. 아울러 사람인 자소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표절 검사를 거쳐 결과를 보여준다.

또한 기존 'Ai 자소서 코칭', 'Ai 면접 코칭' 기능을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자소서 결과물 맞춤법 확인과 문장 교정, 오탈자 등을 점검하고 면접 예상 질문을 뽑아 미리 답변까지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미 자기소개서가 있는 경력자도 사람인에 파일로 등록하면 텍스트를 추출해 같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람인은 신입 입사자들의 이용 독려를 위해 오는 29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AI 자소서 초안 생성 서비스를 활용해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뒤 간단한 설문에 응답하면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프로 2세대 △네이버 쿠폰 등을 증정한다.

이용현 사람인 팀장은 "AI가 모든 것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 첨삭 지도를 해주는 비대면 멘토이자 레퍼런스 확인을 도와주는 파트너로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며 "신입 지원자를 위한 다양한 AI 기능을 통해 앞으로 보다 효율적으로 취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