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에서 방문객이 '갤럭시Z플립5'를 체험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11일 갤럭시Z플립5·폴드5, 갤럭시워치6 시리즈, 갤럭시탭S9 시리즈를 글로벌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 한국을 비롯해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싱가포르, 중국 등 50여개 국가에서 신제품을 선보였으며 다음달까지 글로벌 출시를 완료할 예정이다.
■ 갤럭시Z플립5·폴드5 사전 판매, 전작 판매량 넘었다
갤럭시Z플립5·폴드5 사전 판매는 한국을 포함한 유럽, 중남미, 동남아 등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기록적인 판매량을 달성하며 전작을 넘어섰다. 특히 국내는 1주일간 102만대의 사전 판매를 기록하며 폴더블 스마트폰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갤럭시 워치6 시리즈는 수면 심층 분석, 개인화된 피트니스 관리 등 통합적인 건강 관리 기능과 함께 더 넓어진 디스플레이와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호평 받고 있다.
국내 사전 판매는 전작을 뛰어넘는 높은 판매 성과를 거뒀으며, 갤럭시워치6 클래식과 갤럭시워치6가 비슷한 비율로 판매됐다. 2년 만에 돌아온 클래식 디자인이 호평을 받고 있으며, 국내에서 특별히 제작한 다양한 콜라보 워치 스트랩들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갤럭시탭S9 시리즈는 다이나믹 AMOLED 2X 디스플레이와 갤럭시용 스냅드래곤8 2세대 탑재, 탭 S시리즈 최초 IP68 등급의 방수방진 지원 등 보다 혁신적이고 강력한 태블릿 사용 경험을 선사한다.
삼성전자 MX 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은 "사전 판매 기간 동안 최신 갤럭시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삼성전자는 차세대 폴더블, 워치, 태블릿 제품을 통해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새롭고 매력적인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이러한 비전이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공감을 얻게 돼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 다음달 30일까지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 제공
삼성전자는 공식 출시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갤럭시Z플립5·폴드5, 갤럭시워치6 시리즈, 갤럭시탭 S9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갤럭시Z플립5·폴드5를 구매하는 고객은 '삼성 케어 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권 혹은 이벤트 몰에서 사용 가능한 10만원 쿠폰 중 한 개를 선택할 수 있다. 삼성닷컴 앱에서 '갤럭시워치6 시리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할인 쿠폰, '스마트싱스 스테이션'과 '25W PD 충전기'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0% 할인 쿠폰,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품 보호필름 1회 무료 부착 서비스' 쿠폰도 제공받는다.
이외에도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체험권 △'마이크로소프트 365 Basic' 6개월 체험권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 3개월 구독권 등 다양한 콘텐츠 혜택도 받게 된다.
갤럭시Z플립5·폴드5 구매 시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중고 스마트폰 가격에 최대 15만원을 추가 보상해주는 '트레이드 인' 행사도 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기간 중 갤럭시워치6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이벤트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워치 액세서리 3만원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2000 종류 이상의 워치 페이스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타임플릭' 오리지널 워치 페이스 6개월 이용권이 함께 증정된다. 갤럭시워치6 시리즈 구매 시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워치를 반납하면 중고 워치 가격에 최대 6만원을 추가 보상해주는 '트레이드 인' 행사도 다음달 30일까지 전개한다.
기간 중 갤럭시탭S9 시리즈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삼성멤버스 앱을 통해 정품 액세서리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키보드 북커버 △아웃도어 커버 △프라이버시 스크린 등 '갤럭시 탭 S9' 시리즈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액세서리와 '모나미', '라미' 등 필기구 전문 브랜드와 협업한 'S펜'이 특별한 가격에 제공된다. 이외에도 △필기 앱 '굿노트' 1년 이용권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권 △820여개의 강의를 제공하는 '삼성에듀' 1년 이용권 등 제휴 콘텐츠 혜택이 함께 주어진다. 갤럭시탭S9 시리즈 구매 시 기존에 사용하던 태블릿을 반납하면 중고 태블릿 가격에 최대 35만원을 추가 보상해주는 '트레이드 인'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