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에스아이지, ‘아이플라이텍 AI 개발자 경연대회’서 3등

에스아이지, ‘아이플라이텍 AI 개발자 경연대회’서 3등
이희규 에스아이지 대표(왼쪽 네번째)를 포함한 ‘2023 아이플라이텍(iFLYTEK) AI 개발자 경연 대회’ 입상자들이 심사위원들과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에스아이지 제공

[파이낸셜뉴스] 디지털 에듀테크 인공지능(AI) 기업 에스아이지(SIG)가 ‘2023 아이플라이텍(iFLYTEK) AI 개발자 경연 대회’에서 입상했다.

에스아이지는 홍콩에서 열린 '2023 아이플라이텍(iFLYTEK) AI 개발자 경연 대회'에서 3등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이플라이텍 AI 개발자 경연 대회는 스마트 언어와 컴퓨터 시각, 자연어 등 인공지능 분야 이슈와 함께 항공, 의료, 농업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른다. 여러 기업과 학교, 투자자 기구가 심사에 참여하고 있고, 누적 상금은 400만 위안(약 7억2588만원)에 달한다. 현재까지 중국 내·외 총 2만8000개 이상의 기업이 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AI 개발자 경연 대회에서 에스아이지는 ‘AI 에듀테크의 전망과 미래’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현재 한국의 디지털 교육 현황과 에듀테크 기업의 동향, 이와 관련해 에스아이지가 준비 중인 AI 교육 솔루션 방안 등을 전했다.

이희규 에스아이지 대표는 “이번 아이플라이텍 AI 개발자 경연대회 참가를 계기로 대한민국 AI 디지털 교실의 우수성을 알리고, AI 에듀테크 기업으로서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발표회에 참가한 기업과의 교류를 통해 다양한 사업 아이템을 접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아이지는 2019년 설립된 디지털 에듀테크 AI 기업이다. 지난 6월 음성인식 및 인공지능 분야의 중국 최대 기업인 아이플라이텍과 AI 오픈플랫폼 운영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코스닥시장 상장을 목표로 키움증권과 대표주관계약을 체결했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