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마트24
[파이낸셜뉴스] 이마트24가 명품 쌀로 유명한 이천 지역 맛집과 협업한 프리미엄 도시락을 출시했다.
6일 이마트24에 따르면 임금님 도시락 2종은 궁중요리 전문가인 최향란 조리기능장이 경기도 이천에서 운영하는 한정식집 '임금님쌀밥집'과 협업한 상품이다. 임금님 수라상을 콘셉트로 뛰어난 밥맛을 자랑하는 '임금님표 이천 쌀'을 사용했고, 일반 편의점 도시락에서 보기 힘들었던 수라상 메뉴인 맥적구이와 잡채 등을 반찬으로 넣은 것이 특징이다.
'임금님10찬반상도시락'은 된장 양념에 재운 돼지고기를 구워낸 맥적구이 잡채, 떡갈비, 계란말이, 해물완자, 연근조림, 열무나물, 장조림, 볶음김치와 함께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약과로 구성됐다.
'임금님비빔밥'은 한돈불고기와 5가지 나물(콩나물, 열무나물, 표고버섯, 당근, 도라지), 계란후라이, 고추장, 참기름이 들어있다.
이마트24는 새 도시락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말까지 우리카드로 결제 시 30%를 할인해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0일까지 임금님 도시락 2종을 구입하면 생수 또는 식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연다.
이마트24는 임금님 도시락을 알리기 위해 여러 드라마에서 임금 역할을 한 배우 임호와 함께 제작한 숏폼(짧은 동영상)도 공개했다. 지난달에는 '고물가 잡기 프로젝트' 숏폼 영상을 통해 초특가 행사를 알리기도 했다.
이 영상은 공개 20일 만에 조회수 100만회를 넘어서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마트24는 숏폼에 친숙한 Z세대의 특성을 반영해 다양한 영상을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상품이나 마케팅을 직접적으로 노출하는 영상 대신, 1분가량의 짧고 재미있는 스토리라인의 숏폼 콘텐츠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