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실속형 프리미엄' 통했다...이마트, 추석선물 사전예약 역대 최대

'실속형 프리미엄' 통했다...이마트, 추석선물 사전예약 역대 최대
18일 오전 이마트 용산점에서 모델들이 추석 선물세트를 소개하고 있다. 이마트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19일부터 추석 당일인 29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이마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이마트의 실속형 프리미엄 명절 선물 전략이 제대로 통했다. 올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이 역대 매출을 기록했다.

18일 이마트에 따르면 고급 프리미엄 상품부터 초가성비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 구색을 갖춘 덕에 이마트의 올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이 역대 최대를 달성했다. 지난달 10일 시작한 사전예약은 이달 14일까지 누적 매출액이 지난해 추석 대비 11.2% 늘었다. 추석은 물론 역대 명절 사전예약 판매액을 다시 한 번 경신했다.

19일부터는 선물세트 본 판매를 시작한다. 19일부터 추석 당일인 29일까지 매장마다 과일/축산/수산/가공 등 선물세트 매대를 대대적으로 마련하고 본 판매를 진행한다. 본 판매 기간 중에는 즉시 구매가 가능하며 배송 예약을 신청할 수도 있다. 이마트는 본 판매 열흘간 행사카드로 결제하거나 신세계포인트로 적립 시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카드로 5만 원 이상 구매 때는 무이자 할부 혜택도 가능하다.

눈에 띄는 선물세트는 역시 한우다. 이마트는 올 추석을 맞아 어느 때보다 다채로운 '한우 세트 라인업'을 선보였다. 조선호텔 경주천년한우, 화식한우 세트처럼 고급 프리미엄 상품부터 10만원 대의 가성비 상품까지 다양하다.

유명 맛집과 협업해 집에서도 맛집의 풍미를 집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상품도 다양한 가격대로 준비했다. 부산 여행시 필수 방문 코스로 꼽히는 '해운대 암소갈비 한우 세트'는 행사카드 결제 기준으로 27만8400원이고, '광안리 부산집 언양 불고기 세트'는 가격이 10만원 미만인 초가성비 상품이다.

한편, SSG닷컴도 19일부터 25일 14시까지 이마트몰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행사를 연다. 행사카드 구매 시 인기상품 최대 40% 할인 및 구매 금액대별 최대 5% 상품권 증정 혜택(최대 50만원)을 이마트와 동일하게 받아볼 수 있다. 상품권 증정 혜택은 쓱닷컴에서 구매 시 즉시 할인으로도 적용 가능하다.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선물세트는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전달할 수도 있다.
상품을 고른 후 상세페이지에서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한꺼번에 결제 후 여러 곳의 주소지로 배송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이번 추석에 많은 인기인 10만 원대 실속형 프리미엄 세트는 상품 소싱부터 구성까지 이마트의 오랜 노하우를 잘 발휘할 수 있는 분야 중 하나"라며 "본 판매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이마트의 차별화된 선물 세트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