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다양한 개발호재 ‘디오르나인 안양역’ 안양 주거단지 새 역사 쓴다


다양한 개발호재 ‘디오르나인 안양역’ 안양 주거단지 새 역사 쓴다
[사진: 하이엔드 브랜디드 주거시설 ‘디오르나인 안양역’ 투시도]

최근 수요자들 사이에서 굵직한 개발호재와 생활 인프라를 보유한 신규 주거 단지가 인기다.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의 상승으로 분양가가 상승하면서, 이에 걸맞은 미래 가치와 편리한 생활 환경이 예측되는 미래의 ‘대장주’를 찾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는 것이다.

이 중에서도 개발 호재를 품은 수도권 지역의 신규 주거 단지들이 특히 주목 받고 있다. 서울과의 연계를 통한 높은 인구 유입도를 확보할 수 있으며, 다양한 개발을 통해 높은 생활 편의성과 더불어 지역 경제 활성화까지 점쳐지기 때문에 단지와 지역 모두 가치가 상승하는 시너지 효과를 누릴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개발호재를 품은 지역을 중심으로 연일 최고 분양가를 갱신하는 단지들이 대거 등장하면서 지역 대장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신규 분양 단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에는 공동주택 분양을 앞두고 있는 하이엔드 주거상품 ‘디오르나인 안양역’이 인근에 월판선 개통과 안양행정복합타운 조성 등의 다양한 호재로 주목의 대상이 되고 있다.

안강개발이 선보이는 해당 단지는 안양의 중심지로 꼽히는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일대에 위치해 있다. 지하 6층~지상 25층, 지하 7층~지상 25층 규모로 2개 블록, 총 3개 동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공동주택, 오피스텔 등의 주거시설과 커뮤니티, 상업시설 등의 부대시설이 갖춰져 있어 주거생활과 다양한 여가생활, 생활인프라 이용이 모두 가능하다.

‘디오르나인 안양역’ 공동주택은 총 66세대로, 전용면적 74㎡와 84㎡의 두 가지 타입으로 공급돼 수요자들의 니즈에 맞게 선택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전 호실이 고급 마감재로 꾸며지며, 유틸리티룸과 순환형 동선 설계 등을 통해 쾌적한 주거생활을 제공한다. 해당 단지는 1호선 안양역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향후 도보 5분 거리에 개발될, 현재 공사 진행 중인 월판선(월곶~판교선) 안양역(예정)으로 더블 역세권을 형성할 예정으로, 개통시 광명역을 비롯해 인덕원역, 판교역 등을 통해 서울 도심에 빠른 접근이 가능하다.

하이엔드 브랜디드(High-End Branded) 주거시설인 만큼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과 컨시어지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아쿠아•커뮤니티•스포츠•골프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커뮤니티 시설인 ‘다오르나인 플렉스(FLEX)5’는 하이엔드 커뮤니티의 정점을 찍을 전망이다.
안양시 주거시설 최초의 야외 인피니티 풀을 시작으로 키즈풀, 야외 자쿠지, 멀티라운지, 피트니스/G.X룸, 골프라운지, 골프스크린과 퍼팅그린 등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 상업시설인 ‘판테온스퀘어’를 통해 각종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아파트 관리 어플리케이션의 강자인 아파트너와 삼성 홈 IoT 솔루션과 각각 MOU를 체결하여 ‘디오르나인’만의 라이프 플랫폼 솔루션을 구축해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한편, ‘디오르나인 안양역’의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10월 초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