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코람코-교보, 방학 신동아1단지 신탁방식 재건축 예비신탁사 선정

코람코-교보, 방학 신동아1단지 신탁방식 재건축 예비신탁사 선정

[파이낸셜뉴스] 코람코자산신탁-교보자산신탁은 지난 25일 주민동의율 91%로 ‘방학 신동아1단지 신탁방식 재건축’ 예비신탁사로 선정됐다. 신동아1단지 재건축 추진준비위원회는 업무협약을 맺으면서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김제균 재건축 추진준비위원장, 코람코자산신탁 장순서 정비사업본부장, 교보자산신탁 진영무 도시재생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방학 신동아1차 아파트는 서울시 도봉구 방학동 272번지 일원에 위치해있다. 3169세대 규모로 올해 준공 37년차(1986년 준공)다.

코람코 컨소시엄은 기존 총 30개 동 3169세대였던 이 단지를 최고 40층 규모 24개동 총 3867세대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갖춘 서울 북부 랜드마크 주거단지로 탈바꿈 시킬 예정이다.
아파트 동수를 줄여 동간거리가 넓은 쾌적한 단지로 개발하겠다는 계획이다.

장순서 코람코자산신탁 정비사업본부장은 “정비사업은 속도가 생명이자 토지등 소유자분들이 가장 원하는 것”이라며 “코람코는 이미 다수의 신탁방식 정비사업 성공사례를 만들어낸 경험이 있는 회사로 국내 어떤 신탁사보다 풍부한 경험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속도감 있는 사업진행으로 코람코를 예비신탁사로 선정한 소유자들에게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여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ggg@fnnews.com 강구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