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드림씨아이에스-메디팁, 바이오헬스케어협회-충남대병원과 맞손 ‘신약개발 심포지엄’ 개최

대전지역 제약, 바이오 기업의 신약개발 발판 마련

드림씨아이에스-메디팁, 바이오헬스케어협회-충남대병원과 맞손 ‘신약개발 심포지엄’ 개최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임상시험 수탁기관 드림씨아이에스와 메디팁은 대전지역 바이오 기업을 대상으로 개최한 신약개발 심포지엄의 1차 세미나를 지난 21일 성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날 연사로 이혜경 고문(메디팁), 홍장희 교수(충남대학교병원 임상시험센터장), 남미현 이사(바이오톡스텍)를 초청해 세미나 강의를 마련했다.

이혜경 고문은 전임상단계의 in vivo 효력시험과 hERG 독성시험에 대해 강의했고, 이어 마이크를 전달 받은 홍장희 교수는 ‘신약개발에 필요한 임상약리학‘이라는 주제로 강의하며 임상시험에서 꼭 필요하고 중요한 안전성에 대해 강조했다. 남미현 이사는 효능연구를 진행하며 꼭 필요한 부분에 대해 설명하며 세미나 전반적으로 전임상단계에서 무엇이 필요하고 중요한지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드림씨아이에스와 메디팁은 세미나 전, 대전지역에 소재한 다양한 바이오 기업들을 대상으로 프리 컨설팅(Free Consulting) 세션을 마련해 임상 니즈를 파악하고 해소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진행될 세미나에서도 프리 컨설팅 세션을 진행해 바이오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드림씨아이에스의 유정희 대표는 “총 4회로 진행되는 이번 신약개발 심포지엄은 특히 대전지역에위치한 많은 바이오 기업 및 벤처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라며 "신약개발에 있어 필요한 비임상, 인허가, 임상, 글로벌 등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해당 분야 전문가분들을 초청해 직접 강의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당사 및 계열사 전문가들이 세미나 전에 진행하는 무료 컨설팅 세션을 통해 많은 고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드림씨아이에스는 제약, 바이오산업 및 의료기기 산업의 연구개발과 관련된 모든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CRO 기업으로 임상 업계 최초로 2020년 코스닥에 상장했다.

또한 드림씨아이에스와 가족회사인 메디팁은 다수의 임상 전문가를 영입하며 글로벌 임상 및 해외 진출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 미국,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임상 시험과 관련된 계약을 잇따라 수주하는 등 글로벌 사업 관련해 좋은 성과를 이루어 내고 있으며,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계열사와 협업하고 해외 전문가를 초청하여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글로벌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한편 11월 9일(2차), 30일(3차), 12월 14일(4차) 총 3차례 세미나가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며, 세미나 시작 전 무료 컨설팅 세션을 통해 고객들과 긴밀히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