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의암호가 한눈에"… 춘천에 1039가구 들어선다

소양촉진2구역 ‘더샵 소양스타리버’, 전매제한 없고 커뮤니티 시설 특화

"의암호가 한눈에"… 춘천에 1039가구 들어선다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에 대단지 '더샵 소양스타리버'(조감도)가 공급된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춘천소양촉진2구역재건축정비사업으로 춘천시 소양로2가 일원에 들어서는 더샵 소양스타리버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 11개동에 전용 39~112㎡의 총 1039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 중 855가구를 일반분양한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커뮤니티 시설을 특화했다. 춘천 시내와 의암호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 커뮤니티를 비롯해 스포츠존(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등), 에듀존(독서실 및 키즈클럽 등), 퍼블릭존(어린이집, 시니어하우스 등), 컬쳐존(블록카페, 코인세탁실 등) 등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경춘선 춘천역을 통해 용산 및 청량리 등 서울 주요 지역도 1시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가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조성 중이고, 서울양양고속도로 남춘천IC, 중앙고속도로 춘천IC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 주변으로 북한강, 봉의산, 춘천평화생태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근화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춘천고, 성수고, 유봉고 등의 학교시설도 반경 1㎞이내에 위치해 있다. 또한, 강원특별자치도청, 춘천시청 등 행정시설과 다양한 쇼핑시설과 은행 등이 밀집한 춘천 명동 거리도 인접해 있다.

오는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25일이고, 정당계약은 11월 6일부터 9일까지 진행한다. 지역·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가입기간 6개월 이상의 청약통장을 보유하고, 만 19세 이상의 춘천시 및 강원특별자치도 거주자라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세대원이나 세대주는 물론 주택 보유수와 전혀 관계없이 1순위에 청약할 수 있으며 분양권 전매 제한도 없다.

최용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