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아이스크림에듀, '수학의 세포들 베타' 앱 무료 배포

아이스크림에듀, '수학의 세포들 베타' 앱 무료 배포
아이스크림에듀 수학의세포들 베타앱 이미지. 아이스크림에듀 제공

[파이낸셜뉴스]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가 수학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의 핵심 AI 기술을 적용한 수학 콘텐츠 앱 '수학의 세포들 베타'를 무료로 오픈했다.

10일 아이스크림에듀에 따르면 보다 많은 아이들에게 디지털 교육의 핵심 기술 경험과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 격차 해소에도 기여하고자 수학의 세포들 베타를 무료로 배포한다.

수학의 세포들은 아이스크림에듀의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의 대표 AI 학습 콘텐츠 중 하나로 AI 기술인 지식추적기술(DKT)이 적용됐다. 지식추적기술은 다양한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생의 현재 지식수준을 추적해 학습 이해도, 부족한 부분 등을 파악하는 기술이다. 학습자의 학습 이력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문항 별 지식추적기술을 고도화해 학습자에게 더욱 정교한 맞춤형 문항을 추천한다.

안드로이드 앱 버전인 수학의 세포들 베타에서는 학습자의 현재 학습 수준을 진단검사를 통해 맞춤 추천 문제, 연계 개념 문제, 흥미 중심 문제를 제공한다. 정답 확인 및 해설과 틀린 문제 다시 풀기, 문제풀이 수, 학습 시간, 평균 정답률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학습 대시보드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선보인 수학의 세포들 베타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문제는 하루에 5개씩 2세트로, 총 10문제를 제공한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콘텐츠 특성 상 태블릿에서 이용 가능하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수학의 세포들은 초개인화를 위한 핵심 엔진을 사용해 아이들이 수학 학습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콘텐츠"라며 "수학의 세포들 베타를 통해 AI 디지털교과서의 핵심 기술이라 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수학 학습을 미리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