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드림픽쳐스21 제공
웹툰·무빙웹툰 전문제작사 드림픽쳐스21(대표 김일권)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평생교육원과 웹소설 작가 양성과정 아카데미 2기를 오픈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웹소설 작가 양성과정 아카데미 2기는 연 1조 이상 규모 웹소설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세에 발맞춰 웹소설 작가로서 성장하고자 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기획된 실전형 강의다. 작품에 대한 피드백은 물론 작가 데뷔 전 반드시 알아야 하는 계약 관련 내용까지 폭넓게 다룸으로써 웹소설 작가로서 성장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성공적인 커리어패스로의 길잡이를 제시한다.
이번 아카데미 2기에서는 현직 유명 웹소설 작가로 구성된 다수의 강사진이 직접 강의에 나선다. 인기 웹툰 ‘총수’의 스토리 및 웹소설 ‘환락성자'를 집필한 30년 경력의 한국만화스토리협회 회장 정기영 작가 및 ‘슈퍼스타 천대리’, ‘독 먹는 힐러’ 등 웹소설 히트작을 연달아 배출한 박경원 작가, 네이버와 중국 콰이칸에서 1억 뷰 이상을 달성한 웹툰 ‘분신으로 자동사냥’의 원작자 몽식 작가, 카카오페이지 1,000만 뷰를 달성한 무협 웹소설 ‘하북팽가 검술천재’의 이도훈 작가 등이 인기 웹소설 작가이자 업계 선배로서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특히, 온라인 위주 일방적인 강의가 아닌 밀착 피드백을 기본으로 한 실무형 오프라인 강의로 진행되는 것도 본 아카데미의 특징이다. 강사진이 직접 수강생을 대상으로 밀착 피드백을 제공하며, 수강생은 인기 웹소설 작가의 실전 노하우를 아낌없이 얻어갈 수 있다. 또한, 강사진과 작가 지망생의 적극적 교류의 장이 준비되어 있어, 수강 이후에도 인적 네트워크로 활용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아카데미 우수 참여자는 드림픽쳐스21과 웹소설 작가 계약을 통한 등단의 기회가 주어질 수 있다.
드림픽쳐스21 김일권 대표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평생교육원은 우수 실용 인력의 요람으로, 지난 8월에 성공적으로 종료된 웹소설 작가 양성과정 아카데미 1기에 이어 2기를 함께 오픈할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인기 웹소설 작가로 구성된 강력한 강사진과 웹소설 작가 등단 과정의 A부터 Z까지 총망라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본 아카데미가 웹소설 작가로서 성장하는 데 있어 알찬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웹소설 작가 양성과정 아카데미 2기는 11월 2일부터 12월 9일까지 총 6주간,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에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웹소설을 사랑하는 만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모집 기간은 10월 10일부터 10월 25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외대 서울평생교육원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