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제이스코홀딩스 "필리핀 디나가트 니켈광산 채굴 준비 돌입"

제이스코홀딩스 "필리핀 디나가트 니켈광산 채굴 준비 돌입"
제이스코홀딩스 CI


[파이낸셜뉴스] 제이스코홀딩스는 오는 11월부터 필리핀 디나가트(Dinagat) 니켈광산 채굴을 위한 제반시설 구축 등 준비 작업에 돌입한다고 12일 밝혔다.

최근 제이스코홀딩스는 니켈광산 총 443여곳의 드릴링 작업을 완료하고 최종결과보고서(Assay Laboratory Analysis Report) 수령을 앞두고 있다. 수령 후 니켈 함량에 대한 성분 분석, 원광 분포도, 전체 매장량 등을 기반으로 개발계획서를 작성해 필리핀 광산지질국(MGB)에 제출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인허가 등 행정 절차가 순항하고 있는 만큼 본격적으로 니켈광산 채굴 준비작 업에 돌입할 계획이다.
내달부터 디나가트 광산 주변 싱글포트, 야적장, 유류저장소 각 2곳과 현장 오피스 및 직원 기숙사 건설에 착수할 예정이다.

제이스코홀딩스 관계자는 “디나가트 광산은 필리핀 국영기업 PMDC 소유인 만큼 JOA 지역으로 분류돼 행정절차가 간소화됐다”며 “개발 계획서 제출 후 마지막 절차인 환경성평가(ECC)까지 통과하면 채굴 작업이 바로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계획대로 내년 초부터 니켈원광 채굴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행정절차는 물론 제반시설 구축까지 필리핀 니켈원광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