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가 신제품 발표회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라더코리아는 기어모터 사업 부문의 주관 하에 지난 13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 남산홀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열었다. 이번 발표회는 브라더코리아 협력사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신제품 고효율 모터 IE3를 소개하고 전동기의 국내외 동향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브라더코리아의 IE3 모터는 지구 환경을 보호하고 에너지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고효율 모터다. 실제로 IE3를 사용하면 IE2 대비 연간 전기요금 약 1700만원 절감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기존 모델인 IE1 대비 7.6%, IE2 대비 2.8% 절감이 가능하며, 타사 대비 연간 최대 6억원 이상의 전기요금을 절감하는 고효율을 낸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나카야마 요시히로 브라더코리아 대표이사의 인사말 및 브라더 그룹 소개 발표를 시작으로 한국에너지공단 염지훈 과장이 △효율관리제도 및 전동기 효율 관리 개요 △전동기 통관단계 요건확인 제도 △국내외 전동기 MEPS(최저소비효율기준) 기준 및 동향 등 국내외 기어모터 시장 동향에 대해 소개했다.
이후 순서에서는 브라더 기어모터의 제조사이자 브라더 그룹의 계열사인 닛세이에서 나와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브라더 감속기에 대한 발표를 이어갔다.
닛세이 회사 소개와 함께 △고효율 규제 대응 △고강성 감속기 기술사양, 특징 및 채용사례 소개 △닛세이 홈페이지 활용법을 설명했다.
특별히 이날 행사에서는 세미나 참석자 전원을 대상으로 맞춤 셔츠를 제작하고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선보이며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나카야마 요시히로 브라더코리아 대표이사는 “브라더코리아는 지속가능경영 하에서 지구 환경 문제 및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기업으로 이번 신제품 IE3는 이 같은 브라더코리아의 고민이 그대로 집약된 친환경 고효율 모터”라며 “브라더코리아 관계자를 모시고 우수한 기어모터 신제품을 소개하고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동향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게 돼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