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식재료 플랫폼 기업 푸디스트는 자영업자의 성공을 돕기 위한 정보소통 플랫폼 ‘성공식당커뮤니티’를 개설했다고 23일 밝혔다.
푸디스트는 자영업자들에게 현실적인 도움과 함께 자유로운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자 커뮤니티를 개발했다. 사업정보 부족, 문제 발생 시 해결책 부족 등으로 어렵게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들이 장사에 필요한 정보를 얻는 동시에, 다른 자영업자들과 서로 애환을 나누며 공감하는 플렛폼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앱 및 웹사이트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성공식당커뮤니티는 ‘성공톡’, ‘식자재 시세정보’, ‘코칭’ 3가지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성공톡’은 오픈 채팅 방식의 서비스다. 관심사가 비슷한 다른 이용자들에게 실시간 채팅으로 물어보고 답하며 궁금증을 풀 수 있다. 원하는 업종 및 지역, 주제의 대화방에 참여하거나 대화방을 개설할 수 있다.
‘식자재 시세정보’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200여 가지 식자재의 시세를 볼 수 있는 카테고리다. 식자재별 시세 변동과 기간별 시세 정보까지 확인 가능하다. 관심 있는 식자재를 즐겨찾기로 설정할 수 있다.
‘코칭’은 컨텐츠를 통해 전문가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카테고리다.
창업, 위생안전, 노무관리, 멘탈관리, 메뉴 레시피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업계 전문가들의 컨텐츠를 비롯해 식자재 취급법, 성공사례, 장사 핫이슈 등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영업자가 코칭스태프로 직접 활동하며 나만의 노하우가 담긴 컨텐츠를 작성할 수 있는 코너도 추가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푸디스트 관계자는 “자사 브랜드인 식자재왕이 전국의 많은 자영업자들의 사랑으로 성장한 만큼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커뮤니티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