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푸디스트, 자영업자 소통 공간 ‘성공식당커뮤니티’ 서비스 시작

[파이낸셜뉴스]
푸디스트, 자영업자 소통 공간 ‘성공식당커뮤니티’ 서비스 시작

식재료 플랫폼 기업 푸디스트는 자영업자의 성공을 돕기 위한 정보소통 플랫폼 ‘성공식당커뮤니티’를 개설했다고 23일 밝혔다.

푸디스트는 자영업자들에게 현실적인 도움과 함께 자유로운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자 커뮤니티를 개발했다. 사업정보 부족, 문제 발생 시 해결책 부족 등으로 어렵게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들이 장사에 필요한 정보를 얻는 동시에, 다른 자영업자들과 서로 애환을 나누며 공감하는 플렛폼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앱 및 웹사이트를 통해 접속 가능하다.

성공식당커뮤니티는 ‘성공톡’, ‘식자재 시세정보’, ‘코칭’ 3가지 카테고리로 운영된다. ‘성공톡’은 오픈 채팅 방식의 서비스다. 관심사가 비슷한 다른 이용자들에게 실시간 채팅으로 물어보고 답하며 궁금증을 풀 수 있다. 원하는 업종 및 지역, 주제의 대화방에 참여하거나 대화방을 개설할 수 있다.

‘식자재 시세정보’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200여 가지 식자재의 시세를 볼 수 있는 카테고리다. 식자재별 시세 변동과 기간별 시세 정보까지 확인 가능하다. 관심 있는 식자재를 즐겨찾기로 설정할 수 있다.

‘코칭’은 컨텐츠를 통해 전문가의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카테고리다.
창업, 위생안전, 노무관리, 멘탈관리, 메뉴 레시피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업계 전문가들의 컨텐츠를 비롯해 식자재 취급법, 성공사례, 장사 핫이슈 등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영업자가 코칭스태프로 직접 활동하며 나만의 노하우가 담긴 컨텐츠를 작성할 수 있는 코너도 추가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푸디스트 관계자는 “자사 브랜드인 식자재왕이 전국의 많은 자영업자들의 사랑으로 성장한 만큼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커뮤니티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