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의 초슬림 벽걸이 공기청정기. 쿠쿠홈시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가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초슬림 벽걸이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
24일 쿠쿠홈시스에 따르면 초슬림 벽걸이 공기청정기는 벽걸이형과 스탠드형 겸용이다. 좁은 생활 공간뿐 아니라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유치원, 어린이집, 경로당에서는 벽걸이형으로 설치해 어린이와 어르신들의 활동 반경과 겹치지 않아 안전하다.
공간에 여유가 있을 경우 스탠드형으로도 이용 가능해 여러 곳을 이동할 수 있다. 특히 벽에 걸 수 있는 공기청정기인 만큼 제품 폭이 115mm로 크지 않다.
슬림하지만 성능은 동급 일반 공기청정기와 비슷하다. 신제품이 갖춘 공기 청정 면적은 31.6㎡으로 거실이나 1인 가구 생활 공간을 충분히 커버한다. 전면 흡입구로 들어온 오염된 공기는 3단계 필터 시스템을 거치는데, 프리 필터는 눈에 보이는 큰 먼지와 머리카락, 반려동물 털 등을 걸러낸다. 이후 초미세먼지 집진 필터로 꽃가루와 황사, 분진을 제거하며 탈취 필터를 통해 5대 가스를 제거한 후 상부 토출구를 통해 깨끗한 공기를 내보낸다.
신제품은 실내 공기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4단계 컬러 라이팅 기능을 탑재했다.
이산화탄소(CO2) 감지 센서로 실내 공기 상태를 측정한 후 4가지 색상으로 오염도를 표현해 사용자가 쉽게 실내 공기 상태를 인지할 수 있다. 필터 교환 주기가 되면 LED 알림이 점등돼 사용자가 쉽게 교체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도 높였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공간 활용성이 중요한 생활 공간이나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유치원과 어린이집, 경로당 등에서도 쾌적한 공기를 제공할 수 있는 초슬림 벽걸이 공기청정기를 출시하게 됐다"며 "쿠쿠홈시스는 벽걸이형 공기청정기뿐 아니라 스탠드형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공기청정기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만큼 사용자의 상황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