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경기 의정부시에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투시도)가 공급된다.
29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는 의정부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 부지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고 48층 6개동에 전용면적 84~165㎡의 총 1401가구 규모다.
주한미군 공여지였던 캠프 라과디아의 반환이 이뤄지면서 도시개발사업 공모조건에 따른 공공기여로 약 3만㎡의 공원이 함께 조성된다. 주요 교통망인 1호선 의정부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의정부 경전철역인 흥선역과도 바로 인접해 있다. 특히, 의정부역은 GTX-C 노선이 개통 예정된 곳으로 올해 착공을 시작으로 2028년 개통을 계획하고 있다. 완공되면 의정부역에서 삼성역까지 5정거장만에 이동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GTX-C노선 개통시 강남 출퇴근 시간이 대폭 단축되고 캠프 라과디아 주변으로 계획된 브랜드 단지 약 4000가구 개발이 완료되면 주거 환경도 눈에 뛰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돼 분양 전부터 문의가 많았다"며 "앞서 의정부에 '장암 더샵 포레스트', '더샵 파크에비뉴', '더샵 리듬시티' 등 우수 단지를 선보인 만큼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에 대한 기대도 높은 것 같다"라고 말했다.
오는 11월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1순위, 8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다음달 14일 당첨자 발표 후 27일에서 30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의정부시, 서울, 인천,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으로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 세대원, 유주택자 모두 가능하다. 전용 84㎡ 타입의 40% 물량을 제외하고, 모두 추첨제가 적용된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전매제한 기간은 1년이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