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1호선 의정부역 도보권… 미군 반환 개발부지에 ‘48층 대단지’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1호선 의정부역 도보권… 미군 반환 개발부지에 ‘48층 대단지’
11월 경기 의정부시에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투시도)가 공급된다.

29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는 의정부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 부지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고 48층 6개동에 전용면적 84~165㎡의 총 1401가구 규모다.

주한미군 공여지였던 캠프 라과디아의 반환이 이뤄지면서 도시개발사업 공모조건에 따른 공공기여로 약 3만㎡의 공원이 함께 조성된다. 주요 교통망인 1호선 의정부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의정부 경전철역인 흥선역과도 바로 인접해 있다. 특히, 의정부역은 GTX-C 노선이 개통 예정된 곳으로 올해 착공을 시작으로 2028년 개통을 계획하고 있다. 완공되면 의정부역에서 삼성역까지 5정거장만에 이동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GTX-C노선 개통시 강남 출퇴근 시간이 대폭 단축되고 캠프 라과디아 주변으로 계획된 브랜드 단지 약 4000가구 개발이 완료되면 주거 환경도 눈에 뛰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돼 분양 전부터 문의가 많았다"며 "앞서 의정부에 '장암 더샵 포레스트', '더샵 파크에비뉴', '더샵 리듬시티' 등 우수 단지를 선보인 만큼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에 대한 기대도 높은 것 같다"라고 말했다.

오는 11월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1순위, 8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다음달 14일 당첨자 발표 후 27일에서 30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1순위 청약 자격은 의정부시, 서울, 인천,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으로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하면 세대주, 세대원, 유주택자 모두 가능하다. 전용 84㎡ 타입의 40% 물량을 제외하고, 모두 추첨제가 적용된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전매제한 기간은 1년이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