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고, 비규제지역 내 공급돼 청약 진입 장벽이 낮아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요."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10월31일 경기 시흥시 정왕동 일원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더웨이브시티(
조감도)'에 대해 이 같이 말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5층, 12개동에 공동주택 851가구와 오피스텔 945실 등 총 179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번에는 공동주택 851가구부터 공급한다. 단지 맞은 편에는 시화나래 유치원과 초·중학교가 위치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향후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가 개통되면 송도국제도시로 바로 연결된다.
단지 바로 앞에는 시화호와 서해바다가 위치해 있어 입주민들은 집 안에서 시화호와 서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인근 서해안 산책로 및 시화나래 둘레길을 통해 편안한 여가 및 휴식도 즐길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시흥시 시화MTV는 시화호 북측간석지를 개발해 첨단산업복합단지이자 해양레저도시로 조성한다.
시화MTV는 비규제지역이다.
청약 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시흥시를 포함한 경기, 인천, 서울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주택 유무, 세대주·세대원 등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가상한제 적용지역으로 기존 주택 가격보다 저렴한 수준에 공급된다.
단지 커뮤니티 시설로 휴게공간인 힐스라운지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어린이집,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이 마련된다.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