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사가현에서 열린 ‘2023 사가 국제 열기구 페스타'에 참가한 티웨이항공 열기구가 하늘 높이 오르고 있다. 티웨이항공 제공
[파이낸셜뉴스] 티웨이항공은 공식 후원하는 열기구팀이 이달 1~5일 일본 사가현에서 열린 ‘2023 사가 국제 열기구 페스타'에 참가했다고 8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후원 열기구팀은 사단법인 한국청소년탐험연맹 소속 5명의 선수로 이뤄져 있으며 티웨이항공은 대회 참가와 선수들의 항공편을 지원했다.
사가 열기구 축제는 일본 사가현에서 매년 개최되는 국제 열기구 축제로 수백 대의 열기구가 하늘을 가득 채우는 사가현의 대표 행사다. 이번 대회에는 총 125대의 열기구와 약 9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석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9월부터 주 4회 (월·수·금·일요일) 인천~사가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사가 노선을 첫 취항한 2015년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 열기구 제작, 팀 창단, 국제 대회 참가 지원 등 전 과정에 참여했다. 자체 열기구 대회도 개최하는 등 항공 레저스포츠의 인지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열기구 대회에서는 열기구가 하늘을 오르내리며 선사하는 짜릿한 경험과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다”며 “항공 레저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만큼 열기구 스포츠의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