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유진투자증권, 구독형 투자정보 서비스 ‘쏙쏙 멤버십’ 출시

유진투자증권, 구독형 투자정보 서비스 ‘쏙쏙 멤버십’ 출시

[파이낸셜뉴스] 유진투자증권 구독형 투자정보 서비스 ‘쏙쏙 멤버십’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쏙쏙 멤버십’은 주요 섹터와 종목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빅데이터 기반의 투자정보 서비스다. ‘쏙쏙 섹터전광판’, '쏙쏙 특징주’, ‘쏙쏙 차트스캐너’ 등 다양한 기능들로 구성돼 있다.

‘쏙쏙 섹터전광판’은 상위 12개의 섹터와 관련 종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주식 시장 개장 직후 당일 주도 테마를 곧바로 확인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급등락 종목과 그 이유를 알려주는 ‘쏙쏙 특징주’도 ‘쏙쏙멤버십’ 만의 기능이다. 장중 실시간으로 급등락 한 종목과 그 이유가 제공돼 이용자들은 별도의 검색 없이 해당 종목의 가격 변동 이유를 손쉽게 파악하고, 시황 분석에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개별 종목의 급등락 정보를 제공하는 ‘쏙쏙 차트스캐너’, 키워드를 입력하면 뉴스를 한 번에 찾아주는 ‘쏙쏙 연관검색’도 제공한다.

김경식 유진투자증권 디지털금융실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빅데이터 기반의 ‘쏙쏙멤버십’은 기존 증권사에서 제공하지 않는 투자정보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며 “바쁜 투자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주요 정보를 취득하고, 빠르게 대응하는 데 이번 서비스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쏙쏙 멤버십’은 구독형 서비스로 이용 시 월 3000원의 구독료가 부과된다. 유진투자증권은 투자자들이 부담 없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우수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오픈을 맞아 ‘1년 무료 혜택’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1년간 무료로 '쏙쏙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다.

hippo@fnnews.com 김찬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