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폴 디오션 항공조감도]
코로나19 이후 주거 쾌적성을 중요시하는 수요자가 늘어나면서 자연스레 자연환경이 인접한 집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주택산업연구원이 발표한 ‘2025년 미래주택시장 트렌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주거 선택 요인’에서 ‘쾌적성(33%)’이 33%로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부동산 플랫폼 직방이 실시한 설문조사에서도 ‘코로나19 이후 주거공간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에서 ‘쾌적성(31.6%)’이 1위를 차지했다.
이런 가운데, ㈜우성종합건설이 11월 분양을 예정한 '더폴 디오션'이 풍수지리상 명당으로 꼽히는 ‘배산임수’ 입지에 들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산을 등지고 물을 바라보는 형상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아름다운 자연경관까지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더폴 디오션'은 백사장 길이 약 2km, 면적 약 10만㎢ 규모를 자랑하는 송정해수욕장이 도보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부산 최고의 오션라이프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송정천, 망덕봉, 죽도공원, 송정공원 등도 가까워 산책이나 운동을 나가거나 주말 나들이를 즐기기에도 좋다.
교통도 편리하다. 도보 약 5분 거리에 동해선 송정역이 위치해 있으며, 송정역은 부산지하철 2호선 연장선(2025년 착공 예정) 정차 예정으로 향후 개통되면 더블역세권 입지가 형성된다. 현재는 동부산IC 등을 통해 전국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여건 및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송정초, 신곡중, 부흥고, 부산국제외국인학교, 학원가 등 교육시설과 NC백화점(해운대점), 병원, 재래시장, 송정동 행정복지센터, 해운대 송정우체국, 송정파출소 등의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오시리아 컬처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입지도 자랑거리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오시리아는 휴양, 레저, 문화가 있는 고품격 해양 관광단지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현재 롯데월드 어드벤처, 국립부산과학관, 힐튼호텔, 아난티코브, 이케아(동부산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동부산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이 운영 중이다.
앞으로 아쿠아월드, 메디타운, 반얀트리 부산 등이 더 들어설 예정으로, '더폴 디오션'은 개발에 따른 직간접적인 수혜가 기대된다는 평이다.
한편, '더폴 디오션'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25층, 아파트 전용 59~84㎡ 184세대와 오피스텔 전용 84㎡ 46실 등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 총 230가구다.
모델하우스는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로에 위치하며, 11월 오픈 예정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