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원스토어,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최종 전시작 발표

원스토어,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최종 전시작 발표

원스토어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와 함께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Powered by 스토브인디’의 최종 전시작 40개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스타 인디쇼케이스는 원스토어와 지스타 조직위원회,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가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기 위해 지스타 2023 현장에서 공동으로 운영하는 특별 전시행사다. 원스토어는 모바일 부문 파트너로서 모바일 출품작에 대한 심사 및 기술지원, 이벤트 페이지 구축 등을 담당한다.

최종 전시작은 총 40개로 모바일 부문 8개, PC 부문 32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모바일 부문 타이틀은 △거짓 낙원(팀 GG) △고양이와 비밀레시피(좀비메이트) △모험가 이야기(스튜디오 휠) 외 5개작, PC 부문 타이틀은 △GREAT TOY SHOWDOWN(샌디플로어) △Kill The Crows(5민랩) △KILLA(검귤단) 외 29개(이상 가나다순, 순위와 무관) 등이다.

앞서 진행된 온라인 선발전에서는 PC 부문 116개, 모바일 부문 31개 등 총 147개 작품에 대한 일반인들의 투표가 이뤄졌다. 액션, 캐주얼, 시뮬레이션, 어드벤처 등의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선보였으며 최종 전시작 40개는 온라인 선발전 점수와 심사위원 점수를 합산해 선정됐다.

전동진 원스토어 대표는 “플레이어들의 참여로 인디쇼케이스 최종 전시작 40종이 결정됐다”며 “다음주에 진행되는 지스타 2023에서의 전시와 최종 수상작 발표까지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