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GS25가 인기 아이돌 그룹 제로베이스원과 협업한 샌드위치와 케이크를 선보인다. /사진=GS25
[파이낸셜뉴스] 편의점 GS25가 인기 아이돌 그룹 제로베이스원과 협업한 샌드위치와 케이크를 선보인다.
14일 GS25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은 엠넷의 K-POP 보이그룹 데뷔 프로젝트 프로그램인 보이즈플래닛을 통해 지난 7월 데뷔한 9인조 다국적 보이그룹이다. K-POP 그룹 중 역대 최초로 데뷔 앨범이 2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달성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GS25는 이날 제로베이스원의 2집 앨범 '멜팅포인트'의 멜팅에서 키워드를 가져온멜팅크로크무슈 샌드위치를 출시한다. 크로크무슈는 식빵 사이에 베샤멜소스를 바르고 햄과 치즈를 끼운 뒤 오븐에 구워서 만드는 토스트다.
오는 23일에는 멜팅레드벨벳케이크를 선보인다. 붉은색 빵 시트에 하얀 크림치즈를 덮은 상품으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맞춰 준비한 미니 케이크다.
이번 협업 상품 2종에는 제로베이스원 멤버들을 동물로 형상화한 스티커 1개가 동봉돼 있다.
총 18종의 스티커를 모아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개별 멤버의 폴라로이드 사진과 사인 CD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GS25는 제로베이스원이 패션, 뷰티 브랜드의 모델로도 발탁되며 파급력을 자랑하고 있는 만큼 화제성 있는 아이돌과의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내기 위해 상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정표 GS리테일 플랫폼마케팅부문장은 "잘파세대를 위해 채널 간 경계를 뛰어넘는 재미난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새로운 것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케팅 및 MD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