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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퀄리티 애니메이션" 웹젠 '테르비스' 서브컬처 팬 잡는다 [지스타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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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2023 현장] 웹젠 신작 '테르비스' 간담회

"고퀄리티 애니메이션" 웹젠 '테르비스' 서브컬처 팬 잡는다 [지스타2023]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2023 내 웹젠 부스. 웹젠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산=임수빈 기자】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좋아하는 '덕후'들이 모여서 게임을 만들다 보니 자연스럽게 일본풍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게임을 제작하게 됐다."

웹젠 자회사 웹젠노바의 윤태호 PD는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23'에서 미디어 인터뷰를 통해 신작 '테르비스'에 대해 이 같이 소개했다.

테르비스는 웹젠 최초의 자체 개발 서브컬처 게임이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장르 외 다양한 시장에서 스테디셀러 지식재산권(IP)을 확보하기 위해 내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테르비스는 애니메이션풍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으로 출시 전부터 디자인 측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게임은 각 캐릭터의 손짓부터 미묘한 표정까지 기술을 활용해 캐릭터별 특징을 구현했다. 또 2차원(2D) 캐릭터와 3D 배경이 혼합된 전투 화면 구성, 날씨와 시간에 따라 다르게 표현되는 배경이 특징이다.

윤 PD는 "처음부터 이런 퀄리티의 애니메이션이 나온 것은 아니고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공을 들여왔다"며 "짧은 클립의 애니메이션이라도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간다"고 귀띔했다.
이어 "게임이 출시되면 지금 수준의 퀄리티를 보장하는 상태에서 애니메이션을 계속 업데이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비즈니스모델(BM)은 최대한 유저 친화적인 형태를 가져갈 것이라고 전했다. 천삼 웹젠노바 대표는 "이용자들이 수집형 RPG를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캐릭터와 캐릭터에 몰입할 수 있는 여러 요소들"이라며 "이용자들이 캐릭터를 뽑았는데 충분히 그 캐릭터를 즐기지 못하면 아쉬울 것 같단 생각이 들었고, 뽑기에도 벽(캐릭터 수집의 난이도와 스트레스)을 낮추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soup@fnnews.com 임수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