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韓-日 걸그룹의 특별한 만남…퍼즐, 첫 싱글 'I' 정식 발매

韓-日 걸그룹의 특별한 만남…퍼즐, 첫 싱글 'I' 정식 발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다국적 걸그룹 퍼즐(PUZZLE)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퍼즐은 20일 정오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데뷔 싱글 'I'를 발매하고 전 세계 리스너들에게 인사를 건넸다.퍼즐의 첫 싱글 'I'의 타이틀곡은 'Savior'로, '내 안의 또 다른 나'를 발견하고 때로는 스스로를 구원하기도 하면서,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과정을 표현한 작품이다. 퍼즐을 맞추듯 다양한 나를 내가 원하는 대로 만들어간다는 메시지를 신비로운 사운드와 강렬한 분위기로 녹여냈다.
韓-日 걸그룹의 특별한 만남…퍼즐, 첫 싱글 'I' 정식 발매
퍼즐은 기획부터 아시아 시장을 기반으로 세계적인 활동을 기대하고 결성됐다. 이를 위해 한국 걸그룹 원츄(1CHU)의 설희와 채린, 위나(We;Na)의 원이와 연서, 그리고 일본 걸그룹 시크릿 스쿨(Secret School)의 미즈키, 호노카, 로코 등 퍼즐 콘셉트에 부응하는 각각의 멤버들이 한 팀을 이뤄 데뷔의 순간을 맞이했다.특히 기존의 다국적 그룹은 하나의 팀에서 외국 멤버가 존재하는 반면, 퍼즐은 각국에서 데뷔 후 활발하게 활동하는 팀들이 모여서 다른 한 팀을 결성했단 점에서 눈길을 끈다.
그만큼 완성도가 높고, 다양한 국가에서의 활동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유리하다는 것.퍼즐은 'I' 발매 전 일본 사전 투어를 통한 팬덤 구축에 나섰으며, 발매 이후 한국 음악 프로그램 출연에도 출연한다. 아울러 태국 시장에서의 현지 방송 및 오디션을 통한 멤버 충원 후 또 다른 글로벌 활동도 계획 중이다.퍼즐은 공식 틱톡 팔로우 230만 명과 470만 조회 수, 유튜브 팔로우 10만 명으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체 콘텐츠로 팬들과 적극 소통할 예정이다.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알비씨 어뮤즈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