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특징주]우리기술, 英GIG그룹 韓해상풍력에 1.5조 투자..울산 풍력사업 직접 참여 부각

관련종목▶

[특징주]우리기술, 英GIG그룹 韓해상풍력에 1.5조 투자..울산 풍력사업 직접 참여 부각
우리기술 CI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대통령의 영국 국빈 방문이 이뤄지는 가운데 영국 그린인베스트먼트그룹(GIG)이 해상풍력 개발 전문기업으로 국내에 투자할 전망이다. 이에 우리기술 등 관련주들이 장중 오름세다.

23일 오전 9시 15분 현재 우리기술은 전 거래일 대비 3.09% 오른 13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는 윤 대통령이 영국 국빈 방문 중인 영국 런던 내 호텔에서 코리오(CORIO)와 비피(bp) 등 2개 에너지 기업이 1조5000억원 규모의 한국 투자를 확정하고 투자신고서를 제출했다고 전일 밝혔다.

코리오는 영국 GIG의 해상풍력 개발 전문기업으로 부산, 울산, 전남 등에 총 2.9GW 규모로 8개 해상풍력 발전단지를 개발하고 있다.


또 영국의 에너지 기업인 비피는 한국 남해안 지역에서 개발 중인 해상풍력 발전단지 관련 투자를 신고했고, 국내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투자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이들 기업의 투자는 타워 구조물, 터빈, 전력 케이블 등 핵심 기자재 분야 국내 기업에 대한 수요를 크게 확대하고, 발전단지 유지·보수사업에 지역기업 및 인력의 참여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우리기술과 자회사인 씨지오는 울산시가 추진 중인 ‘동해 1 부유식 해상풍력 프로젝트’ 1단계로 진행되는 400MW 규모의 발전단지 건설과 관련해 SK에코플랜트과 기술협력 협약을 체결했으며 해상풍력발전 프로젝트 공급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