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캠코, 한국해양진흥공사와 감사 업무 전문성 강화 맞손

캠코, 한국해양진흥공사와 감사 업무 전문성 강화 맞손
28일 부산 해운대구 한국해양진흥공사 본사에서 열린 '감사 전문성·내부통제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경윤호 캠코 상임감사(오른쪽)가 황성민 한국해양진흥공사 상임감사(왼쪽)와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캠코 제공

[파이낸셜뉴스]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28일 부산 해운대구 한국해양진흥공사 본사에서 한국해양진흥공사와 '감사 전문성·내부통제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두 기관이 감사 인력과 정보 교류 등 감사 업무 전반에 대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감사 업무의 전문성과 내부통제 역량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두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차감사 등 자체감사기구 간 협력채널 확대 △감사정보, 사례, 기업 등 공유 △관련 공동 행사 진행 등 업무 협조 △합동 워크숍, 공동 교육 실시 △내부통제 지원 우수분야 교류 등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 체결 후 두 기관은 합동 워크숍도 개최했다.
워크숍에서는 캠코의 ESG경영 확산과 대국민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컨설팅 감사 사례를 공유하고, 내부통제 체계 확립 및 지원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캠코 경윤호 상임감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을 위한 자체감사와 내부통제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감사 업무 교류를 통해 감사 전문성을 높여 국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올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에스알,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다양한 기관과 업무 협약을 맺고, 폭넓은 분야에서 감사 업무 교류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