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협력사 기술자료 임치 비용 전액 지원

협력사 지속가능경영 세미나 열어
방산·항공·우주분야 100여개사 참여
납품대금 연동, 기술보호 지원 확대
"협력사와 상생, 사회적책임 다할 것"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협력사 기술자료 임치 비용 전액 지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지난 28일 창원 3사업장 글로벌캠퍼스에서 개최한 2023년 협력사 지속가능경영 세미나에 참석한 방산·항공·우주분야 100여개 협력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국내 100여개 방산·항공·우주 사업 협력사들과의 동반 성장을 강화한다.

29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협력사 기술보호지원 사업의 하나인 기술자료 임치제도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고 밝혔다.

앞서 전날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창원 3사업장 글로벌캠퍼스에서 2023년 협력사 지속가능경영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100여개 협력사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했다.

류영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CRM실장은 "100여개 협력사와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EU(유럽연합) 공급망 실사법 시행과 글로벌 ESG 규제 강화 흐름에 맞춰 ESG(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 공급망 개념과 동향을 설명했다.

또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협력사 ESG 지원 사업과 납품대금 연동제도, 기술보호 임치제도를 소개했다. 컴플라이언스 교육도 진행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한화그룹의 '함께 멀리'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수출프로젝트 금융지원, 협력사 생산성 향상 지원 등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상생 협력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skjung@fnnews.com 정상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