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모바일인증표준협회, '2nd PASS 파트너스 데이' 개최

모바일인증표준협회, '2nd PASS 파트너스 데이' 개최

모바일인증표준협회는 지난 29일 '2nd PASS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PASS 파트너스 데이는 PASS를 도입해 △가입자 확대 및 고객관리 혁신한 사례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한 사례 △이용자 보호조치를 강화한 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하고, PASS를 이용하는 모든 기업에서 PASS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2nd PASS 파트너스 데이 행사에는 국내 주요 인터넷사업자, 금융기관, 공공기관 담당자 50여명이 참여했다.

2nd PASS 파트너스 데이 우수사례 응모는 지난 10월 한달간 진행됐으며 총 30여개사로부터 응모작이 접수됐다. 접수된 응모작은 △효과성: PASS 서비스 이용에 따른 기업의 기대효과 △확장성: 우수사례의 확대적용에 따른 추가 기대효과 및 가능성 △편의성: 우수사례의 개인고객 편의성 확보 정도를 평가 기준에 맞춰 협회 회원사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8개사의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발표를 진행했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PASS 이용 기업은 △한국공항공사(대상) △강북삼성병원 (우수상) △분당서울대병원 (우수상) △엔에스스마트(우수상) △도시공유플랫 폼(장려상) △커넥팅닷츠(장려상) △흥국화재해상보험(장려상) △코리아크레딧 뷰로(장려상) 총 8개 기업이다.

PASS 이용 기업의 우수사례 내용을 살펴보면 일반 개인고객의 편의성 증진이 공통된 사례로 확인된다.
또한 PASS를 이용하는 기업의 고객관리 체계 혁신, 절차 간소화, 보안강화, 온라인 전환을 통한 비용 절감 등을 통한 기업의 업무 효율도 크게 개선됐다.

모바일인증표준협회는 행사에 직접 참석하지 못한 기업을 위해 선정된 우수사례를 온라인 컨텐츠로 제작해 PASS를 이용하는 모든 기업에서 제공하고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모바일인증표준협회 박정호 협회장(KT Customer부문 CustomerDX사업단 단장)은 “PASS 파트너스 데이는 PASS앱 이용을 통한 기업 업무 프로세스 혁신과 온·오프라인에서의 고객 생활 편의 향상에 도움이 된 우수사례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모든 기업과 고객들이 PASS앱을 활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